[직격인터뷰] ‘우다사3’ PD “대본 NO…김선경♥이지훈, 실제 연애하듯 설레해”

함나얀 기자2020-09-10 14:34:00
공유하기 닫기

[직격인터뷰] ‘우다사3’ PD “대본 NO…김선경♥이지훈, 실제 연애하듯 설레해”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가 더욱 짙은 로맨스로 돌아왔다.

지난 9일 MBN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3-뜻밖의 커플’(이하 ‘우다사3’)가 첫 방송됐다. 이지훈-김선경, 김용건-황신혜, 탁재훈-오현경, 현우-지주연 네 커플은 각자만의 로맨스로 안방극장을 설레게 했다. 특히 제목처럼 ‘뜻밖의 커플’ 조합은 신선하게 다가왔고, 방송 직후부터 지금까지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출연진들의 이름이 올라와 있다.

동아닷컴은 ‘우다사3’ 연출을 맡은 윤상진 PD와 인터뷰로 실제 현장 분위기와 출연진들의 반응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먼저 윤 PD는 방송 화제성을 예상했는지 묻자 “시즌 1, 2를 통해 축적된 경험치가 있어서 그럴 수 있겠다 싶었다. 시청자 분들이 뜻밖의 인물과 이야기에 관심이 많았던 것 같다”고 답했다.

윤 PD의 말처럼 ‘우다사3’는 뜻밖의 커플 조합이 화제를 모았다. 신선한 네 커플은 어떻게 모이게 됐을까. 윤 PD는 “이전 시즌과 포맷을 바꿔 시즌3는 여성의 이야기 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 형식으로 준비했다. ‘커플들이 한 공간에서 지내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시작해봤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어 “이 과정에서 제일 먼저 김용건 선생님과 탁재훈을 생각했다. 김용건 선생님과 미팅 때 이야기를 나누는데 황신혜와 한 번도 방송을 한 적이 없다고 하시더라. 40년간 활동을 하며 사석에서는 자주 만났는데 일로는 만난 적이 없다는 게 재밌었다. 그래서 두 사람을 일적으로 만나게 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황신혜는 차기작 스케줄로 출연을 고민했지만 기획의도와 김용건의 출연소식에 합류를 결정했다고 한다.

첫 방송서 11세 차이 김선경, 이지훈 커플은 이혼과 공개연애 이별의 아픔을 공유했고, 방송 이후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윤 PD는 “김선경은 정말 의외의 인물과 만났으면 했다. 이지훈과는 뮤지컬을 하면서 만난 적은 있지만 제목처럼 ‘뜻밖의 커플’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대본이 없는 프로그램 특성상 네 커플은 “실제 연애하듯이 촬영을 하고 있다”는 게 윤 PD의 설명이다. 그는 “출연자들의 스킨십 역시 의도하지 않았다. 김선경은 이지훈과 예상치 못한 만남에 설렘을 몸으로 표현하더라. 함박웃음을 짓고 껴안았다”며 “출연진들도 이 상황이 재미있다 하더라”고 전했다.

윤 PD는 가장 기억에 남는 커플로 황신혜, 김용건 커플을 꼽았다. 그는 “개인적으로 이 커플이 재밌다. 두 사람을 보면 영화 ‘사랑할 때 버려야할 아까운 것들’이 떠오른다. 캠핑카를 타고 데이트를 하는 두 사람에게서 설렘과 묘한 감정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가장 기대되는 커플로는 현우, 지주연 커플을 꼽았다. 윤 PD는 “이 커플은 그려지는 것들이 현실적이고 공감대가 생긴다. 지주연 할머니, 어머니가 진짜 현우를 사위라고 생각한다. 실제 이야기라 몰입도가 높다. 앞으로 더 재밌게 나올 거 같다”고 귀띔했다. 그러면서 “2화를 보면 깜짝 놀랄 거다. 1화는 인트로 느낌이었다면 2화부터는 본격적인 이야기가 그려진다, 훨씬 재밌다”고 자부했다.

끝으로 윤 PD는 “화제성에 비해 시청률은 많이 아쉽다”며 “누가 봐도 ‘시청률 잘 나온다’고 말할 정도로 시청률이 잘 나오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