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나오는 것 맞습니다” 탁현민이 광복절 행사 재차 공지한 이유는?

김승현  기자tmdgus@donga.com2025-08-01 16:25:00

탁현민 국회의장 행사기획자문관이 광복 80년 전야제를 앞두고 출연진에 관한 공지를 올려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사진=탁현민 국회의장 행사기획자문관 SNS
■ 싸이냐 이수지냐?…전야제 라인업 해프닝에 웃음
탁 자문관은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싸이의 공연 ‘흠뻑쇼’ 사진을 올리며 “광복 80년 전야제 출연진 중 싸이 출연과 관련해 싸이인지, 이수지 씨인지 명확히 밝혀 달라는 분들이 계시다. 이에 싸이임을 밝힌다”고 전했다.
이에 탁 자문관은 “근데 오른쪽인가? 진짜 똑 닮았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가수 싸이(왼쪽)와 개그우먼 이수지가 ‘흠뻑쇼’ 무대에서 ‘닮은 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앞서 탁 자문관은 지난달 31일 광복 80년 전야제 출연진을 공개했다. 라인업에는 강산에 밴드, 가수 거미, 다이나믹 듀오, 매드클라운, 메이트리X김형석, 십센치(권정열), 알리, 크라잉넛, 폴킴, 싸이, 비비지(VIVIZ)가 포함됐다.
그는 “출연을 수락해 준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다들 전야제의 취지와 의미에 동의해주셨다”고 전했다. 특히 싸이에 대해서는 “개인 공연으로 바쁠 텐데도 출연해 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광복 80년 전야제는 오는 8월 14일 국회 중앙잔디광장에서 열린다.
김승현 기자 tmdgus@dong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