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혜진 눈물에 담긴 의미 ft.박나래-화사

정희연 기자2019-03-02 15:31:00
공유하기 닫기

한혜진 눈물에 담긴 의미 ft.박나래-화사

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이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1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에서는 무지개 멤버 한혜진의 하와이 여행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모델 데뷔 20주년 맞아 절친 김원경과 하와이 여행을 떠난 한혜진. 그는 수중 촬영과 사륜 바이크, 패들보드에 도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와이키키 해변의 석양을 바라보며 나란히 앉은 한혜진과 김원경. 두 사람은 지난 모델 인생을 돌아보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한혜진이 “(모델은) 딱 올해까지만 해야지”라고 말했고 김원경은 “올해까지? 지금까지 한 것도 기적인 것 같아”라며 공감했다.

이어 ‘나혼자산다’ 제작진과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한혜진은 20주년 여행에 대한 소감을 털어놓다 갑자기 눈물을 흘렸다. 그는 “모르겠다. 마음이 복잡했다”면서 “희한하게 내가 한 일을 돌이켜보면 너무 마냥 행복하지만은 않았다. ‘왜 나는 오롯이 즐거워하지 못할까’ 싶을 때마다 되게 속상했다”고 고백했다.

한혜진은 “모델은 가진 ‘껍데기’로 일을 해내는 직업이지 않나. 내가 노력한다고 해서 바뀔 수 있는 부분은 한정적이다. 방송에 출연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얼굴과 이름을 알리고 많이들 알아봐주시지만 ‘어떻게 저런 얼굴로 모델로 일 해왔는지 모르겠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많이 속상하더라”고 털어놨다. 그는 “우리 엄마는 나를 이렇게 잘 낳아줬는데. 여자로서 딸로서 또 누군가의 여자친구로서…. 많은 역할 속에서 나름 힘든 점이 있었다”고 말했다.

한혜진의 눈물 섞인 고백에 영상을 지켜보던 박나래와 화사도 함께 눈물을 흘렸다. 깊은 공감의 눈물이었다. 화사는 “카메라 앞이라서 이러는 게 아니다. 20년 동안 너무나 외로운 싸움을 치열하게 하셨구나 싶더라. 나는 5~6년 했는데도 말 하나하나가 마음에 너무 와닿았다”고 공감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