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달의 소녀 츄 측 “학폭? 24일 고소” (전문)

홍세영 기자2021-02-23 21:20:00
공유하기 닫기
이달의 소녀 멤버 츄(본명 김지우)에 대한 학폭(학교 폭력)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가 추가 입장을 내놨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23일 밤 추가 공식입장문을 통해 “금일 온라인상에 퍼지는 소속 아티스트 이달의 소녀 츄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당사의 추가 입장을 전한다. 당사는 최초 이달의 소녀 츄에 대한 유포 내용을 접하고 최선을 다해 사실관계부터 먼저 규명해보고자 노력했다. 해당 멤버(츄)와의 깊이 있는 면담은 물론 소속사가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정황 및 상황을 정리한 끝에 다음과 같은 입장을 명확하게 말한다. 온라인상의 이달의 소녀 츄와 관련한 내용은 악의적이고 명백한 허위사실이다”라고 밝혔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소속 아티스트 이달의 소녀 츄에 대한 무분별한 허위 사실 유포를 더는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소속 아티스트를 보호하고자 24일 법무법인 광장을 통해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죄로 고소를 준비 중이다. 또한 소속 아티스트의 실명을 거론하며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악의적인 글이 확인되고 있기에 증거자료를 확보해 관련 유포자에 대해 강경 대응을 하겠다”고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이달의 소녀 츄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한다. 끝으로 다시 한번 부탁한다. 확인되지 않은 주장에 근거한 추측성 보도 및 무분별한 게시글의 유포는 자제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앞서 22일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달의 소녀 츄 학폭 의혹을 제기하는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이달의 소녀 츄가 학창시절 친구들 간에 이간질하고 왕따를 주도한 인물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자신에게 폭언도 일삼았다고. 학폭 의혹이 불거진 다른 연예인처럼 수시로 폭행하거나 금전을 요구한 것은 아니지만, 츄가 한 행동은 엄연히 학폭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소속사는 1차 공식입장문에서 “이달의 소녀 츄 학폭 의혹은 사실무근”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2차 입장문을 통해서는 형사 고소할 것을 밝혔다. 24일 법무법인을 통해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이에 따라 진실 공방은 법적 분쟁으로 번질 전망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이달의 소녀 멤버 츄 학폭 의혹에 대한 소속사 공식입장
▶ 2차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입니다.

금일(23일) 온라인상에 퍼지고 있는 소속 아티스트 이달의 소녀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당사의 추가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당사는 최초 이달의 소녀에 대한 유포 내용을 접하고 최선을 다해 이의 사실관계부터 먼저 규명해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해당 멤버와의 깊이 있는 면담은 물론 소속사가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정황 및 상황들을 정리한 끝에 다음과 같은 입장을 명확하게 말씀드립니다.

온라인상의 이달의 소녀와 관련한 내용은 악의적이고 명백한 허위사실입니다.

이에 소속 아티스트 이달의 소녀에 대한 무분별한 허위 사실 유포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하였고, 소속 아티스트를 보호하고자 24일 법무법인 광장을 통해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죄로 고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속 아티스트의 실명을 거론하며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악의적인 글이 확인되고 있기에 증거자료를 확보하여, 관련 유포자에 대해 강경 대응을 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달의 소녀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확인되지 않은  주장에 근거한 추측성 보도 및 무분별한 게시글의 유포는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차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입니다.

현재 온라인상에서 퍼지고 있는 소속 아티스트 이달의 소녀 관련 이슈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먼저, 당사는 이슈와 관련된 내용 관계를 명확히 하여 더 이상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제기한 주장은 사실과는 다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어 무분별하게 확산되는 일은 더 이상 없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당사는 근거 없는 허위 내용들로 아티스트의 이미지 및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가능한 범위 내 취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상황을 묵과하지 않고,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인 주장에 근거한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