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야구선수, 지인 폭행→피해자 지적장애 판정…CCTV 보니 ‘경악’

동아닷컴 연예뉴스팀2020-11-18 16:29:00
공유하기 닫기

前 야구선수, 지인 폭행→피해자 지적장애 판정…CCTV 보니 ‘경악’


청와대 국민청원에 전직 야구선수에게 폭행을 당해 남편이 지적장애 판정을 받았다며 억울함을 호소한 게시글이 10만명이 넘는 동의를 얻었다.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지난 5일 “한순간에 일반인이 아이큐 55와 지적장애인(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 된 저희 남편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등록됐다.

게시글에 따르면 지난 2018년 3월 발생한 사건으로 자녀 둘을 둔 평범한 네 식구의 가장이 건강과 직장을 잃었다.

청원인에 따르면 야구선수 출신인 가해자 A씨와 남편 등 지인 넷은 이날 저녁 식사 자리를 함께 했고, 남편과 A씨 사이에 사소한 실랑이 끝에 A씨가 남편을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가해자는 포수 출신으로 덩치도 크고 힘도 좋은 남성이라며 상대방의 단 한 번 얼굴 가격으로 남편은 시멘트 바닥에 쓰러졌고, 머리를 부딪쳐 정신을 바로 잃었다고 설명했다.

청원인이 보배드림 등을 통해 공개한 사고 당시 CC(폐쇄회로)TV에 따르면 한 남성이 오른손으로 마주 선 또 다른 남성의 얼굴을 강하게 가격한다. 얼굴을 강타당한 남성이 그대로 바닥에 쓰러지며 머리를 부딪치는 모습도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다.

더 큰 문제는 폭행 후 상황 대처였다. 가해자와 또 다른 친구는 남편을 가해자의 차량에 태웠다. 상황을 목격한 한 식당 주인이 경찰에 신고해 경찰이 출동했지만 사소한 말다툼이 있었다고 남편은 술에 취해 잠이 든 것이라고 말해 돌려보냈다고.

가해자가 남편을 집까지 데려다줬고, 그 동안 남편은 눈물을 흘리고 코피를 흘리는 등 이상한 모습을 보였다. 이후 깨워도 일어나지 못하고 구토를 하는 모습이 이상해 사건 발생 1시간이 흐린 뒤 청원인이 직접 119에 신고를 했다.

병원에 이송된 남편은 뇌경막하 출혈 진단을 받았고, 여러차례 수술을 받았다. 그 후 남편은 현재 귀 한쪽에 이명 증상이 나타났고 인공 뼈를 이식했으나 머리 모양이 잘 맞지 않고, 기억력 감퇴와 어눌한 말투, 신경질적인 성격, 아이큐 55 정도의 수준으로 직장까지 잃게 됐다고 토로했다.

청원인은 “지적 장애 판정을 받아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라는 등급까지 받게 됐다”며 “이제는 직장 생활도 할 수가 없고 평범한 행복으로 살아가던 저희 가정은 지금 파탄의 지경에 이르렀다”고 호소했다.

한편 이날 사건으로 A 씨는 지난 8월 징역 1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탄원서를 제출하고 공탁금 1000만원을 걸었다는 이유로 징역 1년을 선고받은 것이라고 청원인은 주장했다.

청원인은 “저희는 진정한 사과와 병원비조차 받아보지 못했고 가해자는 저희에게 직접적인 사과는 한 번도 없었으며 미안해하는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며 “한동네에 살고 있어 가해자가 1년 후 출소하게 된다면 저희 가족에게 보복할까 두렵다. 집까지 노출된 상태라 가해자가 모르는 곳으로 가고 싶지만 이사도 할 수 없을 만큼 저희 가족은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해자를 엄벌에 처할 수 있도록 도움이 절실하다”며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