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 2] HOU 선발 명단 발표… 벌랜더 ‘위기의 팀’ 구할까

조성운 기자2019-10-24 05:40:00
공유하기 닫기

저스틴 벌랜더.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압도적인 전력을 지닌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월드시리즈 1차전에서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가운데, 2차전 선발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휴스턴은 24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위치한 미닛 메이드 파크에서 워싱턴 내셔널스와 2019 월드시리즈 2차전을 가진다.

이날 휴스턴은 테이블 세터에 중견수 조지 스프링어-2루수 호세 알투베를 배치했다. 중심 타선에는 좌익수 마이클 브랜틀리-3루수 알렉스 브레그먼-1루수 유리 구리엘.

이어 하위 타선에는 지명타자 요단 알바레스-유격수 카를로스 코레아-포수 로빈슨 치리노스-우익수 조쉬 레딕. 선발 투수는 저스틴 벌랜더.

휴스턴 선발 출전 명단 선수 중 워싱턴 선발 투수 스티븐 스트라스버그에 강점을 보인 타자는 브레그먼, 알투베가 있다. 단 표본은 매우 적다.

앞서 휴스턴은 지난 월드시리즈 1차전에서 믿었던 게릿 콜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상황. 2차전 승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만약 휴스턴이 2차전까지 내주고 홈에서 2패를 당할 경우 제 아무리 뛰어난 전력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역전 우승을 거두기 매우 어렵다.

휴스턴 선발 투수 벌랜더는 포스트시즌에 들어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 첫 경기에서는 7이닝 무실점을 기록했으나 이후 17 1/3이닝 동안 10점을 내줬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