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패밀리’ 백일섭, 이순재 일침에 불편 “늙으면 아내 밖에 없어”
조유경 기자polaris27@donga.com2019-06-13 13:47:00
백일섭은 14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MBN ‘모던 패밀리’(기획/제작 MBN, 연출 서혜승)에서 연극 공연 중인 이순재를 만나기 위해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으로 향한다. 평소 이순재가 좋아하는 빵으로 꽃다발 대신 ‘빵다발’을 만들어 온 백일섭이 공연 후 이순재와 만나는 순간, 주변에서 영화제를 방불케 하는 뜨거운 반응이 속출해 ‘꽃할배’들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후 이순재와 고깃집으로 향한 백일섭은 지난 냐짱 여행의 ‘성질 일섭’과는 정반대로 ‘공손 일섭’의 면모를 드러낸다. 소주 두 병을 시켰으나 이순재의 묵직한 한 마디에 한 병을 반품하고, 고기도 직접 자르며 얌전한 막내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것. 이후 두 사람은 과거 함께했던 드라마 ‘제3공화국’의 추억을 떠올리며 둘만의 이야기꽃을 피운다.
제작진은 “서로의 과거를 회상하며 따뜻한 이야기를 주고받던 가운데, 이순재의 기습 발언이 이어져 지켜보던 제작진마저 안절부절 못했을 정도”라고 후일담을 전했다. 나아가 “이후 화면을 지켜보던 스튜디오 MC들이 또 한 번 백일섭의 당시 기분과 의중을 물어보며, 어디서도 들을 수 없던 진솔한 속내가 공개된다. 흥미 넘치는 에피소드가 펼쳐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시간대 종편 시청률 1위를 질주 중인 금요 예능 ‘모던 패밀리’ 17회에서는 ‘워너비 배우 언니’ 김혜자와 남해에서 조우한 박원숙의 따뜻한 우정 이야기와, 류진-이혜선 가족과 김지영-남성진 가족의 2세 찬형-찬호-경목이 대동단결한 첫 합동 캠핑 현장이 그려진다. 14일 오후 11시 MBN에서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