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지 않아요 😎 뚜벅이 여수여행

세시간전
세시간전2021-12-01 09:00:01
공유하기 닫기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여수여행! 설레는 기분도 잠시, 뚜벅이 여행자에겐 불편한 대중교통 때문에 걱정이라면? 집중하자. 뚜벅이여도 어디든 갈 수 있는 방법과, 꼭 가야 할 여수의 명소를 담았다. 편안한 이동, 시간 단축으로 더욱 알차게 여행하는 법 지금 소개한다.


글 리아
뚜벅이 여행자, 편하게 무브를 이용하자!
무브 차량
뚜벅이 여수 여행을 보다 더 알차고, 편하게 즐기기 위해 에디터가 이용한 방법은 'KTX+무브'상품. KTX예매와 이동 차량을 한번에 예약해 이동시간을 단축해줄 뿐만 아니라 편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상품의 가장 큰 매력은 목적지까지 무료픽업이 가능하다는 사실! 시간대절, 편도이동 옵션 중에서 편도이동 옵션을 선택할 경우 목적지까지 무료로 이동 가능하다. 역에서 목적지까지의 교통편을 따로 알아보지 않아도 될 뿐더러 짐, 택시비 걱정까지 덜어주는 착한 상품이다.
차량 내부
이용 시간 동안 전용 기사님, 차량으로 프라이빗하게 이동한다. 에디터는 시간 대절 옵션을 이용해 뚜벅이로서 가기 힘든 여수 곳곳을 누볐다. 사전예약으로 KTX역에서 대기없이 빠른 탑승도 가능했던 데다, 넓고 쾌적한 차량 덕분에 4명의 인원이 함께 이동하는 데에 불편함이 전혀 없었다.

뚜벅이라도 차량 없이 구석구석 여행하기 힘든 여수, 이동 걱정하지 않고 알차게 즐겨보자. 여수가 아닌 다른 여행지에서도 효율적인 여행을 하고 싶은 이들에게도 제격이다. 당일치기 여행도 가능하니 바쁜 직장인들, 방학에 뭘 할지 고민인 대학생들은 꼭 기억하길 바란다.


✔️ 무브 앱을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 무료 픽업 외에, 시간대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20~70% 할인도 가능!
✔️ 12월 31일까지 페이백 30% 프로모션도 진행하니 참고하자.
➡️ 무브 더 알아보기 (클릭)
나만 알고싶은 히든 플레이스🤫 큰끝등대
여수의 히든플레이스 큰끝등대
여수에서 숨은 명소를 찾는다면 주목! 큰끝등대는 차가 없으면 가지 못할 정도로 외진 숲속에 위치했다. 워낙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택시 기사님들도 생소해 하시고, 택시 잡기도 힘들 정도다.
노란 표지판 왼쪽으로 가면 된다.
10분가량 숲길을 걸어야 되는 큰끝등대
네이버 지도에서 조차 검색이 되지 않아 '여수 돌산읍 평사리 산 1-1'로 검색해야된다. 굽이진 길을 따라가다 보면 차가 몇 대 주차된 공터가 나온다. 노란 표지판 옆길로 들어가 첫 번째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10분가량 걸으면 신세계가 펼쳐진다.
등대앞에서 인증샷은 필수.
절벽 끝에 홀로 서 있는 등대가 보이면 도착! 하얀 등대가 푸른 하늘, 바다와 어우려져 자아내는 이국적인 분위기는 한폭의 그림과도 같다. 인생샷을 책임져주는 건 물론 사람이 북적거리지 않아 여유롭게 풍경을 즐기기 좋다.
한폭의 그림같은 주변 풍경
여수밤바다를 기대한 게 무색하도록 아름다운 낮 바다를 보느라 시간이 어떻게 흐르는지 모를 테다. 에디터는 꼭 다시 와서 피크닉 매트를 깔고 앉아서 두 배로 힐링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쉼 조차 예술이 되는 곳, 예술랜드
@showdo.room
볼거리, 놀거리가 가득한 예술랜드는 여수 여행 필수코스중 하나. 다채로운 즐길거리 덕분에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가 않는다. 공간은 크게 '미디어아트 조각공원'과 '3D 트릭아트 뮤지엄'으로 나뉘고, 액티비티까지 경험할 수 있다.
@kwakwamole
@ineedachcha
짜릿한 스릴감을 안겨주는 익스트림 공중그네 스윙, 아찔한 구름다리를 지나는 오션스카이워크까지. 100M 상공에서 바다를 색다르게 즐긴다. SNS를 뜨겁게 달군 마이다스 손 전망대에서 인증샷도 놓지치 말자.

찬 바람에 지쳤다면 잠시 실내에 들러서 몸을 녹일 시간이다. 국내 최대 테마형 3D 트릭아트 뮤지엄 소설은 1,000평규모로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볼거리가 풍부하다. 재밌는 연출로 하나의 작품 만들기 도전!
@showdo.room
그냥 떠나기 아쉽다면 환상적인 오션뷰를 자랑하는 카페 '라피끄'에서 쉬어가도 좋겠다. 큰 통창으로 한눈에 들어오는 오션뷰 전망이 좋아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곳이다.
@jj_sewani
@_y_nung
💸 입장료 - 3D 트릭아트뮤지엄 대인 15,000원 / 미디어아트 조각공원 대인 15,000원 / 익스트림 공중그네 3,000원 / 오션스카이워크 5,000원
여수에 이런 곳이 있었다고?
화려한 LED조명의 터널 코스
오두막 좌석이 있는 카페
맥주, 커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끝이 없을 것 같은 철길을 따라 달릴 수 있는 바이크
해양도시 여수에서 보기 드문 마운틴뷰 카페
라탄 소품, 서핑보드, 드림캐쳐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마치 발리의 바에 와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이곳까지!

여수 뚜벅이 여행, 나도 야무지게 즐길 테다! 
여기 어디야? 어딘지 궁금하다면, 지금 세시간전에서 확인해보자! (클릭)
더 많은 <뚜벅이 여행정보>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