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이 웅장하게… 이불 속 콘서트홀 (ft. 이소라, 뮤지컬)

29STREET
29STREET2021-03-02 14:27:43
공유하기 닫기
길어진 코시국으로 콘서트, 뮤지컬 같은 공연을 못 본지 꽤 오래됐다. 적어도 1~2개월에 한번씩 콘서트나 뮤지컬을 즐겨온 에디터에게는 그야말로 취향이 말라가는 사태다. 이럴 땐 온라인 라이브 공연이 좋은 돌파구가 된다. 물론 오프라인 공연의 현장감을 100% 느끼긴 어렵지만 가수나 배우의 표정을 더 가까이 볼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이다. 티켓 매진으로 공연을 보지 못하는 비극도 없거니와 티켓 가격도 5만원짜리 지폐 한 장이면 충분하고도 남는 수준이다. 오프라인 공연에 비하면 저렴한 편으로 부담도 적다. 코로나19가 아직도 잠잠해지지 않은 3월, 에디터가 눈독 들이고 있는 온라인 공연들을 소개한다.
이소라 온라인 콘서트
📅 공연일시 2021년 3월 14일 (일요일) 오후 7시
🕖 공연시간 60분
💲 티켓가격 LIVE+VOD 33,000원 (라이브 종료 후 VOD만 구매 시 11,000원)
🎧 구매처 https://www.c-straw.com/cmall/livestreaming

가수 이소라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온라인 콘서트를 연다. “이소라는 60분간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를 통해 밝은 에너지는 물론, 특유의 독보적인 감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팬들에게 감동과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전할 예정”이라는 설명. 사람의 마음 깊은 곳을 건드리는 아날로그 감성의 대표격인 이소라이기에 온라인 콘서트와의 조합이 뜻밖이다. (생각해보면 이소라는 연예계 대표 와우저-게임 WoW 유저-기도 하니 디지털에 가깝다고 볼 수 있는 걸까... 글을 쓰면서도 혼란이 온다.) 

사실 이소라 콘서트는 지난해 연말 오프라인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코로나 19 확산으로 올 3월말로 연기된 바 있다. 오랜 기다림에 지친 팬들에게는 이번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가 단비 같은 소식이다. 
뮤지컬 <더데빌>
📅 공연일시 2021년 3월 8일 (월요일) 오후 8시
🕖 공연시간 110분
🎭 캐스트 고훈정, 이충주, 정욱진, 이예은
💲 티켓가격 20,000원~
🎧 구매처 https://patron.naver.com/ntv/c/intro/rndworks

이미 종영한 작품을 다시 볼 수 있다는 것도 온라인 공연의 장점이다. 지난해부터 다양한 뮤지컬의 온라인 공연 창구가 되어 왔던 네이버tv에 이번에는 2017년 촬영한 <더데빌> DVD 영상이 찾아왔다. <더데빌>은 심오한 주제와 취향을 타는 내용 탓에 호불호가 갈리는 뮤지컬로 알려져 있다.(넘버는 중독성 있다는 평.) 당시 공연을 관람했던 팬들에게는 다시 한 번 그때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본 에디터 같이 “대체 어떻길래 호불호 극인가” 궁금한 이들에게는 첫 관람의 기회가 될 듯 하다.
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 라이브
📅 공연일시 2021년 3월 17일 (수요일) 오후 8시
🕖 공연시간 110분
🎭 캐스트 정영주, 황석정, 한지연, 김려원, 황한나, 김환희, 김국희, 오소연, 이진경, 이상아
💲 티켓가격 20,000원~
🎧 구매처 https://patron.naver.com/ntv/c/intro/vcompany

올 1월 정동극장에서 공연한 <베르나르다 알바>도 온라인 중계가 예정되어 있다. 1930년대 스페인 남부의 한 마을을 배경으로 하는 ‘여성 서사극’이다. 캐스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여성 배우 10명이 출연하여 무대를 가득 채운다. 스페인을 배경으로 하는 극 답게 붉은 조명 아래 배우들이 춤추고 노래하는 플라멩코 장면이 특히 눈길을 잡아 끈다. 공연이 모두 끝난 후에는 주연 배우와 크리에이티브팀의 인터뷰 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다.
소개한 공연 외에도 유명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세계적 안무가 매튜 본의 작품 4편 <레드 슈즈>, <로미오와 줄리엣>, <카 맨>, <신데렐라> 등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에디터 HWA hwangj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