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에만 쓰란 법 있나요? 호락 '소주 에어레이터' 리뷰

29STREET
29STREET2020-11-23 17:01:44
공유하기 닫기
와디즈를 구경하던 차에 심상치 않은 제품을 발견했다. 와인 관련 제품들을 잘 만들기로 입소문이 심심찮게 나있던 '빈토리오'에서 만든 '호락 소주 에어레이터'. 에어레이터란 술을 따를 때 공기를 주입시켜주는 보조 장치로 주로 와인에 사용되곤 한다. 근데 소주용이 나왔다고? 소주에 연결하면 소주를 따를 때 산소를 충분히 주입해 더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고? (ㅋㅋ이건 못 참지)

사진=와디즈 캡처
호락 소주 에어레이터는 와인 에어레이터에서 영감을 받아 국민 주류인 소주에도 적용해 보고자 만들어졌다고 한다. 와디즈 펀딩 9000% 이상 달성한 핫한 제품이기도 하다. 애주가라면 이런 제품을 발견하고 그냥 넘어갈 순 없지! 빈토리오 측의 제품 협찬으로 소주 에어레이터를 리뷰해 볼 수 있었다. 과연 이 친구가 술맛을 더 좋게 바꿔줄지 철저한 검증을 해보겠다. 사리사욕을 위한 게 아니라 리뷰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술을 마셔볼까? (╭☞° ͜ʖ ͡°)╭☞

[구성]
작은 소주병 모양이라 딱 보자마자 '와 귀엽다'라는 생각이 든다. 보기만 해도 '소주소주'한 비주얼. 저 길쭉한 초록 막대를 미니 소주 병처럼 보이는 본체 하단부에 연결하면 된다. 간단하게 연결 가능하면서 분리형이라 세척할 때도 편하다. 

연결하면 한 이 정도 크기. 소주 병이랑 얼추 키가 맞는다. 

[에어레이팅 효과]
With 소주
스크루 마개로 된 병에는 전부 연결할 수 있지만 이름이 소주 에어레이터인 만큼 가장 먼저 소주와 연결했다. 함께 동봉된 설명서를 보면 누구나 간단하게 소주 병과 연결할 수 있다. 그럼 한 번 따라볼까? 

공기방울이 와랄랄라
소주를 잔에 따르면 신기하게도 공기방울이 뽀글뽀글 생긴다. 확실히 그냥 따를 때보다 공기방울이 훨씬 많이 생기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 부드러움 ★★★★☆
- 쓴맛 ★★☆☆☆
- 알코올 향 ★★★☆☆

한 잔은 연결하지 않고 마셔보고 한 잔은 호락 소주 에어레이터를 연결한 후 마셔보니 연결했을 때 확실히 목넘김이 부드러워지고 쓴맛이 덜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다만 알코올 향이 더 극대화되는 느낌도 있었다. 에어레이터의 원리가 공기를 섞어주는 것이다 보니 소주 특유의 알코올의 향의 존재감이 더 커지는 느낌이랄까. 나만의 개인적인 느낌일까 싶어 회사 내 애주가분들께 시음을 요청했다. 

A : "둘의 차이를 잘 모르겠다."
B : "뭔가 미끈거리는 느낌? 부드러워지긴 하는 것 같다."
C : "쓴맛도 덜해지고 목 넘김도 좋아지는데 알코올 향은 더 많이 난다."


세 명에게 의견을 구했는데 시음평은 대체적으로 비슷했다. 결론은 부드러워지긴 하지만 향은 더 세지는 느낌! 그때 에디터 JEONG情의 머릿속을 스치는 아이디어가 있었으니. '향이 있는 술에 에어레이터를 연결하면 목 넘김은 좋아지고 향도 강해지니 더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다. 마침 저녁에 친구들과 방어 회를 먹기로 해 바로 실천에 옮기기로 했다. 

With 청하
청하와 연결한 모습
요즘 식당에 가는 것도 부담스러워 친구들과 방어 회를 포장해 집에서 즐겼다. 도수는 낮고 향이 좋은 술인 청하에 소주 에어레이터를 사용하면 과연 어떤 맛을 낼지!

- 부드러움 ★★★★★ 
- 쓴맛 ★☆☆☆☆
- 알코올 향 ★☆☆☆☆

정답은 청하다!! 향은 좋아지고 미묘하게 느껴졌던 알코올 향과 쓴맛은 싹 사라졌다. 그저 기분 좋은 단맛이 싹 도는 느낌. 친구들도 놀랍다며 눈을 동그랗게 뜨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혹시 플라세보효과(*심리적 요인에 의해 병세가 호전되는 현상으로 위약(僞藥) 효과, 가짜약 효과)일까 친구들 눈을 감게 하고 일반 버전과 호락 버전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는데 모두가 더 맛있는 것으로 호락 버전을 골랐다. 

사진=MBC 무한도전
심리적인 것이든 실제로 맛이 변하는 것이든 어떠하리 신문물에 내가 신나는데. 호락 소주 에어레이터는 스크루 형태의 병에는 모두 연결할 수 있으니 알코올 향이 센 소주보단 다른 향이 가미된 술에 사용하면 더 즐겁고 맛있게 즐길 수 있을 듯하다. 앞으로 어떤 술에 사용해볼까 하는 생각에 설렌다. 아참, 이 신박한 친구에게도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비교하며 마시다 보니 두 잔을 동시에 마시게 된다는 것. 

'오 진짜 다른데?'하며 신나서 동시에 두 잔씩 마시게 되니 ※만취주의※. 
호락 소주 에어레이터는 빈토리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디터 JEONG情 letitgo1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