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모 포켓2, 전작의 단점을 모두 보완한 Vlog 카메라(Feat. 크리에이터 콤보)

29STREET
29STREET2020-11-05 15:25:22
공유하기 닫기
오즈포 포켓2 크리에이터 콤보
DJI에서 '오즈모 포켓'의 후속작 '오즈모 포켓2'를 출시했다. 2018년 출시한 '오즈모 포켓'에 비해 이미지 센서와 조리개 개방값이 커져 저조도(어두운 상황)에서 유리해졌다. 뿐만 아니라 전작에서 불만이었던 화각이 넓어졌고 오디오 품질이 크게 향상됐다. 여기에 휴대성까지 챙겨 Vlog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된 포켓 사이즈 카메라로서의 입지를 다질 것으로 보인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오즈모 포켓2'의 '크리에이터 콤보'이다.

더 넓어진 화각
오즈모 포켓2 본체
전작의 경우 셀피 모드로 활용할 때의 화각은 26mm(35mm 센서 환산 기준) 정도로, 카메라를 보며 말하기에 가까운 감이 있어 사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했었다. 이번작의 경우 화각이 넓어져 20mm 정도의 화각(35mm 센서 환산 기준)을 가진다. 



좌: 광각 렌즈 장착 전 / 우: 광각 렌즈 장착 후
여기에 광각 렌즈 장착시 약 15mm(35mm 센서 환산 기준)의 화각을 가져 더욱 넓게 촬영이 가능해졌다.
광각 렌즈는 자성을 띄며, 렌즈 가까이에 가져가면 탈부착이 가능하다. 여기에 약간의 힘을 가해주면 물리적으로도 탈착이 가능해 분실 위험을 덜 수 있다.

좌측부터 오즈모 포켓1, 포켓2, 포켓2+광각 렌즈. 확연히 넓어진 화각을 확인할 수 있다. (같은 자세로 촬영한 영상 캡쳐본 / 4K 30P)
향상된 오디오 성능
이번작엔 앞, 뒤, 양옆 4면에 오디오가 내장되어 있다.
또 하나 눈여겨 볼 점은 오디오 품질 향상이다.오즈모 포켓1에는 빌트인 마이크가 액정 방향으로 하나밖에 없어 수음을 할 때 반대쪽 소리를 받는데 문제가 있었지만, 오즈모 포켓2에는 네 면에 각각 하나씩 오디오가 내장돼있어 전작 대비 뛰어난 품질의 수음을 할 수 있게 됐다.

크리에이터 콤보에 포함되는 멀티핸들과 오디오 송신기. 멀티핸들은 핸들 자체로 수신기 역할을 한다.
여기에 더불어 무선 마이크 송신기가 제공되는데, 사용자에 옷에 부착 할 수 있도록 클립 형식으로 되어 있어 촬영할 인물이 따로 있거나 인터뷰 등을 촬영할 때에 더욱 효과적이다. 바람 소리를 막기 위한 윈드스크린도 제공한다. 작동 방식은 복잡한 방식을 거칠 필요 없이 오즈모 포켓2 하단 부분을 멀티 핸들로 바꾼 뒤 무선 마이크를 켜주기만 하면 알아서 연결되어 사용성도 높였다.

4K 60P, 1080P 240FPS까지 가능한 고속촬영과 

타임랩스 기능까지
좌: 오즈모 포켓1 120fps 우: 오즈포 포켓2 240fps
4K 해상도에서 60P까지 촬영이 가능해 24P를 기준으로 촬영을 했을 때 60P 촬영본을 섞어 슬로우모션의 활용도 가능해졌다.

오즈모 포켓1이 120fps의 고속촬영을 제공했다면, 이번 오즈모 포켓2에서는 240fps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항상 휴대할 수 있는 포켓 카메라로 슬로우모션과 타임랩스를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가 더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한 점 이 돋보인다.

크리에이터 콤보 구성품
'크리에이터 콤보'는 브이로거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해 기본형보다 더 많은 악세사리들을 제공한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오즈모 포켓2 본체, 커버, 오디오 송신기(윈드스크린 포함), 멀티핸들, 마이크로 삼각대, 광각렌즈, 미니 조종 스틱, 스마트폰 어댑터(라이트닝, USB-C타입)이다.

한눈에 보기엔 악세사리가 많아 보여 휴대성이 어디에 있냐고 물을 수 있겠지만 아래 보이는 사진과 같이 커버 안에 광각렌즈, 스마트폰 어댑터가 들어가며 커버에 오디오 송신기과 마이크로 삼각대가 부착된다.

광각렌즈, 스마트폰 어댑터를 커버 안에 휴대할 수 있다.
오디오 송신기, 멀티핸들, 마이크로 삼각대를 커버에 장착한 모습
커버 뒷면에는 마이크로 삼각대를 부착할 수 있다.
액션캠과 스마트폰 카메라 사이 그 어딘가
이번 오즈모 포켓2는 전작의 단점을 모두 보완해 나왔다. 또한 크리에이터 콤보 구성이 알차 사용자가 더 쉽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구성한점도 마음에 든다. 액션캠과 스마트폰 사이를 잘 파고들어 다이나믹한 활동에 쓰이는 액션캠보다는 캐쥬얼하게, 스마트폰보다는 더 전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점을 개척한 듯 보인다.

DJI 오즈모 포켓2의 기본구성 가격은 453,000원, 크리에이터 콤보는 633,000원이다.

권혁성PD hskw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