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갈등 NO! '화기애애' 추석특집 TV프로 추천

29STREET
29STREET2020-09-29 14:02:40
공유하기 닫기
5일간의 추석 연휴, 무엇을 하며 보낼지 정하셨나요? 가족과 함께 보낼 예정인 분들도 계실 것이고, 가족이 멀리 산다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화나 화상통화로 마음을 나누기로 정한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럴 때일수록 흥미로운 공통 화제가 있어야 즐거운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죠. 정치·공부·취업·결혼·출산 얘기는 딱! 접어두고, 서로 즐겁게 얘기할 수 있는 주제들로 훈훈하고 유쾌한 시간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안전한 대화소재로는 뭐니뭐니해도 TV추석특집 프로그램이 최고죠. 각 방송사들도 2020 추석 특집에 공을 많이 들였는데요. 그 중에서도 부모님, 조부모님과도 공감대 형성하기 좋고 추석에 어울리는 밝은 내용들로 채워진 공연·예능·영화들을 추려봤습니다. 따로 사는 가족에게도 “어제 그 방송 어땠어요?” 로 대화의 물꼬를 틀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들! 추석연휴가 심심하지 않을 거예요.

9월 30일 (수)
공연 / KBS2TV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20:30~ (10월 3일 22시30분 스페셜 방송)추석 연휴 첫 날! 맛깔진 목소리와 진솔한 노랫말로 사랑받는 가수 나훈아 씨가 15년 만에 TV방송에 출연합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고자 출연료를 받지 않고 기획한 공연이라 더 뜻깊습니다. 목소리와 무대매너로 사람을 웃기고 울리는 ‘가황’ 나훈아의 귀한 공연, 집안 어르신들께도 꼭 보시라고 알려드려야겠죠?

10월 1일 (목)
공연 / SBS싸이 흠뻑쇼 1부, 2부00:10(1부) 00:50(2부)간만에 맞이하는 5일간의 황금연휴, 설레는 마음에 잠 못 이루는 올빼미 가족이신가요? 그렇다면 코로나19 사태 전 ‘제대로’ 놀았던 추억을 되살려 주는 싸이 흠뻑쇼를 보는 건 어떨까요. 흥 넘치는 가수 싸이 공연으로 콘서트장 못 가는 아쉬움을 달래봅시다!

예능 / KBS2TV
랜선장터-보는 날이 장날
19:00~ (1회, 2회 연속 방송)
코로나 19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 살리기에 도움을 주고자 스타들이 농어민과 힘을 합쳐 특산물을 판매한다는 ‘착한 예능’ 입니다. 이수근, 양세찬, 이진호, 셰프 이연복, 가수 김재환이 출연하며 특별게스트로 박나래도 등장할 예정입니다. 선공개된 현장사진에서는 전북 고창 농민들과 함께 상품가치 좋은 농산물들을 직접 수확하고 선별하는 진행자들의 모습이 공개돼 훈훈함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요즘처럼 모두 힘든 시기에 취지도 좋고 친근한 방송인들이 대거 출연해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10월 2일 (금)
영화 / KBS2TV
엑시트
20:00~
대학 때는 산악동아리 에이스였지만 몇 년 째 취업을 하지 못 해 애물단지가 된 주인공 용남. 어머니 칠순잔치 날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산악동아리 후배 의주와 마주치고 어색한 재회를 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빌딩에서 정체불명의 연기가 나며 유독가스가 퍼지기 시작하고, 두 사람은 산악동아리 시절 날고 기던 경험을 살려 목숨 건 탈출을 시작하는데! 한국식 재난영화가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줬다는 평을 받는 ‘엑시트(2019년 개봉)’가 추석 특선영화로 안방에 찾아옵니다. 생존과 탈출을 위한 분투를 보며 등장인물들을 응원하고 가족 친목도 다질 수 있는 영화로 추천!

예능 / KBS1TV
2020 추석특집 나무야 나무야
21:40~ (3일 오전 10:45 재방송)
잔잔하고 가슴 따뜻해지는 힐링 방송이야말로 세대 상관없이 공감하기 좋은 프로그램이죠. 지난해 추석에도 방송됐던 KBS1TV 특집방송 ‘나무야 나무야’가 올해도 옵니다. 대한민국 대표가수 이선희와 아이유가 각각 만난 제주의 나무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제주 구좌읍 비자나무 숲, 한경면 청수곶자왈의 아름다운 풍경과 나무 이야기가 가슴을 촉촉하게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10월 3일
공연 / MBC
트로트의 민족
20:50~
'국내 최초 K-트로트 지역대항전'을 표방하는 ‘트로트의 민족’이 10월 3일 추석 특별편을 방송합니다. ‘트로트의 민족’은 10월 23일부터 본 방송이 시작되는데, 그에 앞서 추석연휴에 특별편을 먼저 편성한 것입니다. 서울, 경기, 충청, 전라, 경상, 강원/제주, 해외/이북 등 8개 지역에서 80여 팀이 참여해서 지역 대항전을 펼칠 예정인데요. 갈등을 부르는 지역감정이 아니라 각 지역의 매력을 보여주는 선의의 경쟁이 펼쳐질 거라 기대됩니다. 고향팀을 응원하면서 가족끼리 얘기 나눌 소재로 딱이겠죠?

10월 4일
예능/ SBS
추석특집 방콕떼창단
23:05
달콤한 연휴가 끝나가는 아쉬움, 흥겨운 노래 예능으로 달래 볼까요? ‘비대면 음악 추리 예능’을 표방하는 방콕떼창단은 방구석에서 정체를 숨긴 채 떼창하는 떼창단과 그들의 정체를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튜디오 추리단의 대결을 담은 예능입니다. 전현무, 조세호, 장도연, 김희철, 송가인, 송민호 등 입담 좋은 MC들과 노래에 일가견 있는 가수들이 출연합니다.

에디터 LEE celsett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