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프리미엄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Feat.피클플러스)

29STREET
29STREET2020-09-01 16:06:37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Bank
넷플릭스를 가장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은 4인을 모아 프리미엄 계정을 구독하고 계정을 공유하는 것이다. 에디터 LYNN 또한 친구들과 계정을 공유한 적이 있다. 당시 내 카드로 결제를 하고 친구들에게 돈을 받았는데 매달 송금해달라는 연락을 하기 번거로워 구독을 취소했다. 이후 유튜브에 빠져 살며 넷플릭스를 잊고 살았다.

일주일간 일상을 멈추는 '천만 시민 멈춤 주간'이 시작되며 정부의 지침에 따라 외출을 자제하고 집콕라이프를 즐겼던 지난 주말, 프로 집순이 에디터LYNN이지만 더 이상 집에서 할 게 없었다. 큐빅 십자수도 해보고, 아이돌 직캠도, 서바이벌 프로그램 레전드 무대들도 보고 또 봤는데도 심심함에 몸부림 쳤다.

기억 저 편에서 잊고 살던 넷플릭스가 스멀스멀 올라왔다. 다시 계정을 공유할 친구들을 찾았지만 때는 늦었다. 친구들은 이미 모두 서비스를 이용 중이었고, 혼자 가입하자니 금액이 부담됐다. 이대로 포기를 해야 하나 싶을 때,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 '피클플러스'를 알게 됐다.
사진=피클플러스 홈페이지 캡처
'피클플러스'는 OTT 서비스 계정 공유 플랫폼이다. 쉽게 말해 함께 계정을 공유할 지인이 없거나, 매달 송금을 해야 하는 귀찮음이 싫은 사람들을 위해 사람을 모아주고 매달 자동정산해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사진=피클플러스 홈페이지 캡처
회원은 계정을 제공하는 '파티장'과 파티장의 계정을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파티원'으로 나뉜다. 파티장은 자신이 구독하는 서비스의 계정을 피클플러스에 등록하면 되는데 결제를 본인 카드로 하기 때문에 카드 실적에 따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피클플러스에서 금액을 정산해 계좌로 보내주기 때문에 돈을 받지 못할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현재는 오픈 서비스로 수수료도 무료다. 다만, OTT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내 정보가 파티원들에게 어느 정도 공개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파티원'은 파티장으로부터 계정을 받기만 하면 된다. 매달 송금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자동으로 카드 결제가 되기 때문에 편하다. 내 정보를 타인에게 공개하지 않아도 되는 점 또한 좋다. 하지만 이런 점 때문에 '파티장' 지원자가 부족해 파티 매칭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 단점이다.
사진=피클플러스 홈페이지 캡처
사진=피클플러스 홈페이지 캡처
사진=피클플러스 홈페이지 캡처
사진=피클플러스 홈페이지 캡처
PREVNEXT
1/4
피클플러스에서 매칭받을 수 있는 OTT 서비스는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닌텐도 온라인 이렇게 4가지다. 넷플릭스와 웨이브, 왓챠는 4인으로 구성되며, 닌텐도 온라인은 8인으로 파티가 구성된다.

넷플릭스는 파티장일 경우 매월 3,625원을, 파티원일 경우 매월 4,120원을 결제한다. 웨이브는 파티장은 매월 3,475원, 파티원은 매월 3,970원이다. 왓챠는 파티장 매월 3,225원, 파티원 매월 3,720원. 닌텐도 온라인은 파티장은 매월 395원, 파티원은 매월 890원을 결제하면 된다. 플랫폼에 관계없이 수수료가 495원인 셈. 번거로움과 맞바꾸기에 합리적인 가격이다.
사진=피클플러스 홈페이지 캡처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티장'이 조금 끌렸지만,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가계정을 만드는 것이 귀찮았던 에디터 LYNN은 빠르게 '파티원'으로 마음을 돌렸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원하는 OTT 서비스를 선택 후 '파티원 빠른 매칭 시작하기’를 눌렀다.

현재 대기 중인 파티원이 많아 매칭에 시간이 걸리니 파티장으로 바로 시작해보라는 메시지가 뜬다. 수수료 무료 혜택에도 파티장 지원이 부족한 걸 보니 나 같은 귀차니즘이 많은가 보다. 느긋한 마음으로 ‘파티원으로 오랫동안 대기하기’를 눌러보니 '프리미엄 매칭 중'이라는 메시지가 떴다. 신청이 완료된 것이다. 정말 간단하다. 매칭이 완료되면 카톡으로 알림이 온다고 한다. 그렇게 오전 9시, 신청을 마치고 매칭을 기다렸다.
사진=피클플러스 알림톡, 홈페이지 캡처
저녁 7시, 파티 매칭이 완료됐다는 메시지가 도착했다. 1시간 30분 내에 가입하지 않으면 매칭이 취소되기 때문에 알림이 오면 잊지 않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약 10시간을 기다렸던 에디터 LYNN 역시 부랴부랴 가입하기를 눌렀다.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권을 구매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이후 등록된 카드 정보로 한 달마다 자동 결제가 이뤄진다.
사진=피클플러스 알림톡, 홈페이지 캡처
결제를 마치면 계정과 비밀번호가 메시지로 온다. 받은 계정과 비밀번호로 넷플릭스에 로그인해보니 문제없이 로그인 됐다. 계정은 꼭 실명으로 등록해야 한다는 지침에 따라 프로필을 실명으로 등록했다.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PREVNEXT
1/5
여기서 잠깐, 넷플릭스 꿀팁. 안면도 모르는 타인과 계정을 공유하다 보니 나의 재생목록을 공개하는 게 불편할 수도 있다. 이럴 땐 계정 잠금 기능을 이용하자. 웹으로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한다. 개인 프로필 - 계정 - 프로필 & 자녀보호설정으로 들어가 내 프로필을 누른 후 프로필 잠금 칸에서 '변경'을 클릭한다.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4자리 PIN번호를 생성하면 계정을 잠글 수 있다.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파티 탈퇴는 첫 가입 30일 이후 언제든 가능하다. 탈퇴 후 사용 기간에 따라 정산해 환불해주기 때문에 마음 편히 탈퇴할 수 있다. 한 달에 한 번 돌아오는 정산 시기가 번거롭다면, 함께 OTT 서비스를 구독할 사람을 찾는 것이 어렵다면 이 서비스를 추천한다.

▶ 피클플러스 바로 가기

에디터 LYNN sinnala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