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p] 시국을 대하는 신상의 자세

29STREET
29STREET2020-09-01 08:00:02
공유하기 닫기
온 국민이 자체적인 집돌이, 집순이 모드로 돌입한지도 어언 8개월째. 꽃놀이도 여름휴가도 갈 수 없었지만 우리 민족이 어떤 민족입니까? 
밖에서 즐거울 수 없다면 집에서 즐거움을 찾는 '흥'의 민족! 밖에서 살 수 없다면 집안에서 기필코 사고야 마는 '스마트한' 민족 아니겠습니까?

소비도 집 안에서 해결하게 되면서 생활밀착형 신제품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집콕라이프의 질을 향상시켜줄 아이템만 모아봤는데요. 이 시국을 슬기롭게 대처하는 우리 모두에게 존경의 마음을 담아 소개합니다.   

엔피프틴 '씨유플러스키트'
사진=엔피프틴 제공
이것이야 말로 이 시국을 대하는 올바른 신상의 자세 아닐까요? 마스크와 소독제 선물이 반가운 이 시국에 참으로 알잘딱깔센(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한 신상품입니다.

'씨유플러스 위생키트'는 감염예방을 위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키트입니다. 마스크나 손 세정 젤처럼 일반적인 아이템부터 '마스크, 챙기셨나요?' 라고 씌여있는 스티커, 세이프 핑거 역할을 하는 '언택트 만능 구리 키'처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아이템도 담겨 있습니다. 키트 형식으로 담겨 있으니 소중한 누군가에게 선물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씨유플러스 위싱키트'로 시국을 생각한 센스있는 선물 해보세요! 가격은 29,800원. 

위니아 딤채, 2021년형 '딤채'
사진=위니아 제공
소주 슬러시라니! 실화입니까? 냉장고도 스마트해지면서 김치냉장고도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김장을 땅에 묻지 않고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다는게 그저 신기할 때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김치냉장고 없는 가정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김치냉장고는 필수가전이 됐습니다. 

김치의 맛만 유지해줘도 고마운 김치냉장고가 더 스마트해졌습니다. 김치 종류에 따라 최적의 숙성이 가능해지더니 그 기능이 무려 10가지나 됩니다. 김치의 종류가 이렇게 많다니 그 점도 놀라운데요. 맛과 신선도를 유지하기 힘든 파김치, 오이소박이, 갓김치도 섭렵했다니 구매욕구가 샘솟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 김치냉장고에 술 보관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능! '소주 슬러시' 기능입니다. 소주 슬러시 메뉴를 선택하면 영하 12도에서 10시간 이상 과냉각해 시원한 슬러시형태의 소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김치냉장고에 술 보관했던 사람들! 외쳐 갓딤채!(가격은 스탠드형 84~460만원대, 뚜껑형 69~240만원대) 

LG전자 '코드제로 M9 씽큐'
사진=LG전자 제공
워킹맘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인 로봇청소기! 출근시간은 너무 바쁘고 퇴근 후에는 층간소음을 일으킬까 청소기 돌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알아서 집안을 청소해주는 로봇청소기는 현대판 우렁각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로봇청소기에도 단점아닌 단점이 있었으니 물걸레 기능이 없다는 것! 로봇청소기가 바닥 먼지를 제거해주면 어쨌든 물걸레 청소는 본인의 몫입니다. 청소기보다 소음은 적지만 물걸레 청소도 시간과 노동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다음으로 미루는 날이 많았습니다.

LG전자에서 출시된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물걸레 청소 전용 로봇청소기입니다. 물걸레 청소까지 로봇청소기가 해주면 매일 시달리던 청소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것 같습니다. 주행용 바퀴 대신 2개의 물걸레가 회전하며 바닥을 청소해 소음 걱정도 없습니다. 2개의 물걸레는 청소 중에 마르지 않도록 '자동 물공급 시스템'도 탑재됐습니다.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이 기능은 물걸레에 일정한 양의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주는데요. 이 외에도 씽큐 앱을 통해 집안 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지정된 구역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전송해줍니다. 집안 모니터링까지 해준다니! 청소기 기능의 선을 넘어버린거 아닙니까? 이런 선은 얼마든지 넘으세요. 두 번 넘으세요! 가격은 출고가 기준 69만9000원. 

SK텔레콤 '창덕ARirang 앳 홈' 서비스
사진=SK텔레콤 제공
증강현실(AR)을 통해 지구 반대편에서도 '창덕궁'을 볼 수 있다니 국뽕이 차오릅니다. 27일부터 시작된 '창덕ARirang 앳 홈' 서비스는 창덕궁을 어디서든 관람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입니다.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요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소소한 즐거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집 식탁이나 소파 테이블 위를 향해 스마트폰을 비추면 국보 249호 동궐도가 펼쳐지며 전설 속 동물 ‘해치’가 나타납니다. 이 해치가 창덕궁 곳곳을 안내하며 역사적 의미를 설명해주는데요. 설명을 들으며 360도로 주변을 둘러보거나 궁궐 속 그림들을 확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창덕ARirang 앳 홈' 서비스를 통해 관람할 수 있는 코스는 창덕궁의 금천교, 인정전, 희정당 등 9개 코스입니다. 문화재 보존 이유로 입장이 제한됐던 후원 주합루 2층에서 왕의 비밀 정원인 ‘부용지’ 일대도 내려다 볼 수 있는데요. 증강현실을 통해 입장이 제한된 구역까지 관람할 수 있다니 더욱 뜻 깊은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풀무원 '라면은 맛있다 정면, 백면, 홍면'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 라면 브랜드 '생면식감'이 '자연은 맛있다'로 재 단장 했습니다. '자연은 맛있다'는 정면, 백면, 홍면 이렇게 3가지 맛으로 출시됐는데요. 풀무원이 만든 건강한 라면은 어떤 맛일지 궁금한데요. 건강한 맛을 좋아하는 BANGDI는 풀무원 라면을 좋아했는데요. 기존 라면보다 맛이 심심한 탓에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식물성 탕면인 '정면', 해물과 사골의 조화를 이룬 '백면', 얼큰한 소고기버섯탕면인 '홍면'! 이렇게 3가지라고 하니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더 마음에 드는데요. 모든 라면에 주재료들은 로스팅 공법을 이용해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냈다고 합니다. 라면은 건강하지 못하다는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가격은 각 4입 기준 3,980원.

오뚜기 '삼겹살 멜젓소스'
사진=오뚜기 제공
제주도 하면 흑돼지, 흑돼지하면 역시 멜젓이 빠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는 커녕 제 주제를 알아야 하는 이 지긋지긋한 시국! 
우리의 갓뚜기가 또 한 번 새로운 방법으로 힐링을 선물했습니다. 바로 '삼겹살 멜젓소스'로 말이죠. 집에서 구울 고기는 많지만 멜젓을 구할 수 없어 슬픈 고기마니아들에게 이만한 힐링은 없습니다. 

이 꼬릿한 멜젓이 뭐라고 밖에서만 고기를 사먹었는데 시국 탓에 참아야만 했던 지난 날. 그 동안의 설움을 씻어주는 갓뚜기 클래스! 이번에도 아주 칭찬합니다. 남해안 생멸치로 담근 육젓을 통째로 갈아 멸치육수와 함께 맛을 냈다고 하니 밖에서 먹었던 멜젓보다 더 훌륭할 것 같기도 합니다. 멜젓 때문에 제주 돼지고기집만 전전하던 시절은 이제 안녕! 가격은 2,630원.

조선호텔 '유니짜장·삼선짬뽕'
사진=SSG닷컴 제공
"호텔 짜장면아 아무리 맛있어봐라. 그래봤자 동네에서 시켜먹지" 짜장면은 역시 동네 중국집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에디터 BANGDI. 호텔 짜장면은 그저 허세 또는 사치라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그러나 이 시국으로 인해 손대지 말아야 할 것에 손을 댈 것 같습니다. 바로 조선호텔의 중식당 '호경전'의 짜장면, 짬뽕 밀키트! 

조선호텔의 대표 중식당 호경전은 짜장면이 맛있기로 소문난 유명 중식당입니다. 조선호텔에서 출시하는 첫 밀키트 제품이라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2인분 기준 12,900원이라는 가격은 파격 그 자체입니다. 실제 호경전 특제짜장 가격은 33,000인데요. 2인분 밀키트 가격이 절반 가격도 안된다니 안 살 이유가 없습니다. 짜장면과 짬뽕의 양과 질을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본래 쓰던 레시피 그대로의 재료들을 사용했다고 하니 집에서도 호텔 중식당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정확한 물양 조절과 조리법만 잘 지키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추가로 기호에 따라 유니짜장 위에 오이채를 올리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에디터 BANGDI dorur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