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찐 살 급하게 빼기' 성공을 위한 필수 조건

여성동아
여성동아2020-08-05 10:11:59
공유하기 닫기
SNS 검색창에 #다이어트, #식단, #여름운동 해시태그를 검색한 경험이 있는 다이어터라면 네 명의 급찐급빠 경험자가 추천하는 운동과 식단 관리법에 주목할 것!
#정진하 @janeslowcarb 온라인 마켓 AMD
다이어트를 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스스로 노력해서 이룰 수 있는 것 중 가장 아름답고 진실된 결과를 가져오는 건 제 몸이라고 생각해요. 여름에는 배가 드러나는 크롭트 티셔츠를 즐겨 입기 때문에 관리가 습관이 되었답니다.

요즘 하고 있는 운동은?

체지방 감소를 위해 공복 유산소 운동을, 근력 관리를 위해서는 코어 운동을 가장 중요시 여겨요. 아침 공복 상태로 30분 이상 걷기만 해도 군살 관리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집에서 스트레칭 30분도 좋고요!

#급찐급빠가 필요한 여름, 추천하는 다이어트 식단은?

효과가 제일 좋았던 식단은 간헐적 단식을 병행한 ‘에그패스팅(eggfasting)’이에요. 3일간 달걀과 버터, 치즈를 풍족하게 먹으면 되는데, 전 5일 동안 에그패스팅으로 2.8kg을 감량했어요. 패스팅 기간에는 16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을 병행했고, 첫날은 40시간 단식을 해 몸을 깨끗하게 비워주고 시작했어요. 에그패스팅의 가장 큰 장점은 복부 쪽 체지방이 많이 정리되는 것과 허기가 느껴질 틈 없이 배부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거예요. 완전식품인 달걀에 버터와 치즈로 건강한 지방을 더해주니 포만감도 오래가고 입맛도 뚝 떨어져, 4일째 되는 날에는 그렇게 죽고 못 살던 빵을 보고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단기간에 끝내는 #급찐급빠 다이어트를 추천하나요?

롱런하는 다이어트가 잘 맞는 사람이 있는 반면, 스트레스가 적은 단기간 다이어트가 잘 맞는 사람이 있죠. 체중을 빨리 줄이고 싶다면 단기간 다이어트하는 것을 추천해요. 다만 평소 술이나 인스턴트 식품을 자주 먹는 등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먼저 식습관 개선을 해보세요. 내가 먹는 건 곧 내가 되니까요!

초보 다이어터에게 소개하고 싶은 다이어트 방법은?

꼼꼼한 스트레칭과 마사지는 백 번 추천해도 모자랄 것 같아요. 한 달에 한 번씩 전문 숍에서 받는 마사지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김유리 @___yulyul___ 개발자
다이어트를 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처음엔 단순히 살을 빼려고 다이어트를 했지만, 지금은 운동할 때 힘들지 않은 체중과 50~60대에도 운동할 수 있는 체력을 만들고 싶어서 관리하고 있어요.

요즘 하고 있는 운동은?

크로스핏을 하고 있어요. 여러 종류의 운동을 섞어서 단시간에 고강도로 하는 운동인데, 매번 다른 운동 동작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죠. 2인 1팀으로 운동할 경우엔 혼자 할 때보다 시너지가 더해져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운동할 수 있답니다.

#급찐급빠가 필요한 여름, 추천하는 다이어트 식단은?

다양한 컬러 채소 토핑을 올린 샐러드를 추천해요. 특정 재료에 집중하기보단 빨강, 주황, 노랑, 초록 등 다양한 채소를 함께 먹으면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식감도 좋고 비주얼도 예뻐 힘들지 않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죠. 포인트는 절대로 굶지 않는다는 거예요. 오후 7시 전까지 세 끼 모두 시간 맞춰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급찐급빠 성공 후기를 들려주세요.

하루 세 끼 모두 직접 만든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식단을 관리했고, 주 5일 크로스핏 1시간을 하고 유산소 운동과 복근 운동을 병행했어요. 주말 중 하루는 크로스핏 외 등산, 수영, 달리기, 헬스 등 다양한 운동을 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운동하려고 노력했고요. 일주일에 하루는 휴식을 가졌어요. 이렇게 해서 총 47일 동안 7.5kg 감량에 성공했고 체지방량도 눈에 띄게 줄었답니다.

단기간에 끝내는 #급찐급빠 다이어트를 추천하나요?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아무리 굳게 마음먹어도 며칠만 지나면 마음이 약해지기도 하고, 기간이 길어질수록 쉽게 지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짧게 여러 번 다이어트하는 것을 추천해요. 주의할 점은 체중 감량 목표를 너무 높게 세우지 않아야 한다는 거예요. 계획한 기간에 충분히 감량할 수 있을 정도의 목표로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초보 다이어터에게 소개하고 싶은 다이어트 방법은?

주변 사람들에게 다이어트하는 것 알리기! 혼자 잘하는 사람도 많지만 약간의 긴장감이 있어야 다이어트의 끈을 놓지 않고 식단 관리와 운동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SN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은, 많은 다이어터들과 소통하되 다른 사람들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김아름 @borin0.0 회사원
다이어트를 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처음엔 단순히 외적인 모습 때문에 체중 감량을 했지만, 지금은 외적인 모습뿐만 아니라 내적인 부분까지 건강하기 위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요즘 하고 있는 운동은?

무산소 운동 스쾃과 유산소 운동 인클라인 트레드밀을 병행하고 있어요. 단시간에 최대 칼로리를 소비해주고, 특히 히프업에 도움 되는 운동이에요. 정말 집중해서 하면 1시간에 4백 칼로리 이상 소모됩니다. 이번 보디 프로필을 준비할 때 도움이 많이 된 운동이에요!

#급찐급빠가 필요한 여름, 추천하는 다이어트 식단은?

무더운 여름 뜨겁고 퍽퍽한 고구마, 닭가슴살로 구성된 식단으로 관리하기보단 고구마를 차갑게 얼린 ‘얼구마’, 소면 대신 실곤약으로 대체한 여름 별미 콩국수를 추천해요. 칼로리도 낮고 식감도 좋고, ‘탄단지’까지 완벽하답니다.

#급찐급빠 성공 후기를 들려주세요.

최근 일주일 동안 3~4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하루에 클린 식단(고구마 100g, 닭가슴살 100g, 채소류)으로만 세 끼 모두 먹었고, 물은 2~3L 정도 마셨어요. 땀복 입고 공복 유산소 1시간, 퇴근 후 유산소 최대 2시간, 웨이트 1시간 30분 정도 주 6일 했고요.

단기간에 끝내는 #급찐급빠 다이어트를 추천하나요?

저도 급찐급빠 다이어트로 감량에 성공했지만, 체지방이 줄어드는 게 아니고 수분이 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급하게 찐 살도 문제지만 급하게 뺀 살보다 무서운 건 없어요. 본인이 매일 실천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한 후 또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는 과정을 반복해 건강하게 감량하는 것을 추천해요.

초보 다이어터에게 소개하고 싶은 다이어트 방법은?

처음부터 무리한 운동을 하기보다는 일상생활을 돌아보며 습관을 고쳐보세요. 끼니를 거르거나 다리 꼬기, 믹스커피 마시기처럼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습관 때문에 나도 모르게 살이 찌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오늘부터 합리화하지 말고 하나씩 개선하다 보면 몸이 달라지는 게 느껴질 거예요!
#김서진 @prema_seojin 에이 프로 요가스쿨 대표
다이어트를 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합니다. 반드시 미용적인 이유가 아니더라도 우리의 신체는 불필요한 살이 없을 때 건강하기 때문이죠.

요즘 하고 있는 운동은?

오직 요가만 하고 있어요. 요가 하면 대부분 유연함을 떠올리지만, 유연함은 물론 등척성 운동을 통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근력을 효과적으로 기를 수 있답니다. 또 정적인 운동이기 때문에 과한 움직임에서 오는 스트레스도 적죠.

#급찐급빠가 필요한 여름, 추천하는 다이어트 식단은?

하루 세 끼 모두 챙기는 것이 아닌, 하루 두 끼 염분 없는 녹두죽을 먹고 산딸기와 블루베리 같은 베리 종류를 식간에 먹는 것을 추천해요. 녹두죽은 얼굴을 맑게 해주는 것은 물론 빠른 디톡스 작용으로 건강하게 체중을 줄여주고, 베리는 변비에 도움이 되며 칼로리도 낮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단기간에 끝내는 #급찐급빠 다이어트를 추천하나요?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는 라이프스타일과 직결되기 때문에 급하게 하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방법을 찾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여성의 경우 갑작스럽게 체중이 줄어들면 호르몬 밸런스가 깨져 면역력이 떨어지고, 결과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죠. 나만의 식단과 운동 루틴을 정하고, 목표 기간을 잡아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무엇보다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을 지켜야 합니다.

초보 다이어터에게 소개하고 싶은 다이어트 방법은?

‘금주’입니다. 술을 마시면 마인드 컨트롤이 힘들어지고, 몸은 몸대로 알코올을 해독하느라 에너지를 소모하게 돼 식욕 또한 늘어나기 때문이죠.

사진제공 김서진 김아름 김유리 정진하
글 한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