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영양 쏙쏙 공급하는 천연팩 만드는 법

29STREET
29STREET2020-07-13 08:30:01
공유하기 닫기
따가운 햇빛에 공격받는 피부, 양산으로 가리고 선크림도 발라보지만 강한 자외선을 이겨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만큼 좋은 게 없는데요. 화학 재료가 첨가되지 않은 천연팩이라면 그 효과는 더욱 좋겠죠. 간단히 만들 수 있으면서 효과는 확실한 천연팩 3가지를 소개합니다.

피부과 전문의 오수진은 유투브 채널에서 오렌지 계란 흰자 팩과 양배추 팩을 만드는 과정을 소개했습니다.

비타민 톡톡, 오렌지 계란 흰자 팩
오렌지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인데요. 항산화제는 우리 몸 세포나 조직이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을 해 미백이나 주름 개선, 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계란 흰자에는 알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알부민은 모공 속 피지나 노폐물을 흡착해 배출시키는 데 탁월한 기능을 합니다. 모공 수축에도 도움이 되죠.

두 재료의 좋은 기능을 모은 오렌지 계란 흰자 팩은 피부결 개선, 주름 개선, 미백, 모공 수축 기능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효과가 좋다고 해서 무작정 피부에 바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오렌지와 같이 산도가 높은 음식은 바를 때 밀가루, 곡물가루, 우유 등과 섞어 묽게 만들어 발라야 합니다. 또한 햇빛을 받으면 음식이 산화되면서 얼굴을 자극할 수 있으니 밤에 자기 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 만드는 법


재료 | 오렌지 원액 1큰술, 계란 흰자(1개), 밀가루 3~4큰술, 요거트 3큰술, 꿀 2작은술

1. 착즙기 등을 사용해 오렌지 원액을 만들어줍니다.

2.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흰자만 사용합니다.

3. 오렌지 원액 1큰술과 계란 흰자를 통에 넣고 거품기로 저어줍니다.

4. 밀가루 3~4큰술, 요거트 3큰술, 벌꿀 2작은술을 추가로 넣고 저어줍니다. 벌꿀은 팩의 점도를 맞출 수 있고, 보습 효과도 있습니다.

여드름 이젠 안녕, 양배추팩
양배추는 항균, 항염증, 항알레르기 작용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얼굴에 난 울긋불긋한 염증이나 여드름을 진정시키는 데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모공 속 피지를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 만드는 법

재료 | 양배추 큰 잎 2장, 밀가루 3큰술, 꿀 2작은술, 우유 10큰술, 믹서기


1. 양배추를 적당한 크기로 썰고 밀가루를 넣어줍니다.

2. 우유를 10큰술 정도 넣어줍니다. 우유의 젖산 성분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보습 효과를 위해 꿀을 2작은술 넣어줍니다.

4.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화끈거리는 피부 진정시키는 감자팩
감자에는 신경을 가라앉히고 통증을 억제하는 아트로핀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요. 자외선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가 형성되는 것을 막아줘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 기능도 탁월합니다. 기미나 잡티를 예방하는 데도 좋습니다. 유튜버 미시그레이스의 감자팩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만드는 법

재료 | 감자 반개, 밀가루 또는 율무가루 2큰술, 꿀 1작은술

1. 감자를 강판에 갈아줍니다. 싹이 난 감자는 독성이 있을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의 성분을 파괴하지 않도록 플라스틱으로 된 강판을 사용합니다.

2. 밀가루나 율무가루를 넣어서 걸쭉하게 만들어줍니다.

3. 보습효과를 위해 꿀을 넣어줍니다.

팩을 바르기 전 알로에 젤 등 수분감이 충분한 크림을 발라준 뒤, 팩을 바르면 더욱 촉촉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팩을 얼굴에 올려주면 되는데요. 다만 천연팩이라 해서 피부에 자극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귀 뒤나 목, 겨드랑이같이 피부가 얇은 부위에 발라 10분 정도 방치해도 괜찮은지 테스트한 후 얼굴에 바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직접 얼굴에 발라도 되고, 시트지가 있다면 시트지 위에 올려도 좋습니다. 15~20분 뒤에 팩을 떼어낸 뒤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세안해 줍니다.

우리 몸에 좋은 영양분을 쏙쏙 심어주는 음식들을 피부에도 쏙쏙 공급할 시간입니다. 올해 여름은 천연팩으로 생기 넘치는 피부를 가꿔보는 게 어떨까요?

에디터 LYNN sinnala8@donga.com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