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야 물렀거라! 코로나19 극복 응원 챌린지들

29STREET
29STREET2020-07-10 16:16:05
공유하기 닫기
코로나로 인해 일상 속에 많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전무후무한 일이 발생하면서 국민은 서로 힘을 보태며 이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함께 이겨나가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챌린지들입니다.
덕분에 챌린지
대통령도 찰칵!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사진=청와대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의료진 덕분에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고생하는 의료진들을 향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입니다. 보건복지부가 시작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문재인 대통령 등 주요인사들이 참여했습니다. 

국민은 ‘존경’ 의료진들은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 자신의 SNS에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테그를 달아 올리는 캠페인입니다. 국민의 많은 참여로 이날 2시 기준 인스타크램에 덕분에챌린지 해시 태그가 달린 게시물은 44만여 건입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
꽃을 든 남자~ 키다리 아저씨도 참여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 사진=신세계그룹
코로나 19 감염 확산을 막고 예방하기 위해 단체 행사들이 취소되면서 화훼농가가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화훼농가를 돕기위해 일상 속에서 꽃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시작되었습니다. 지목을 받으면 지인한테 꽃 선물을 한 뒤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입니다. 방준혁 넷마블 대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등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재계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사진=인스타그램 stay_strong_campaign
코로나 극복 메시지를 확산시키고 전 세계 연대와 지지를 끌어내기 위해 외교부가 시작한 캠페인입니다. 스테이 스트롱 로고나 로고를 들고 있는 사진을 #StayStrongCampaign 테그와 함께 SNS에 올리고 다음 사람 3명을 지목하는 캠페인입니다.

스테이 스트롱 문구와 비누 거품이 묻어있는 기도하는 손은 위생의 중요성과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로고 밑부분 문구는 본인이 직접 응원 문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stay_strong_campaign 프로필에 있는 링크를 통해 직접 만든 로고로 캠페인에 참여하는 건 어떨까요?
레몬 챌린지
사진=유튜브 '코이티비KOITV' 채널 영상 캡처
코이TV 운영자 강하늘이 시작한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퍼지고 있는 챌린지입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레몬을 깨끗이 씻은 손으로 먹고 19만 원을 기부하는 캠페인입니다.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함량이 높은 레몬을 맨손으로 먹음으로 손 씻기를 강조했습니다. 19만 원 기부 금액은 코로나19의 19에서 따온 의미입니다. `[Nareum_TV] 나름TV`, `쏘영 Ssoyoung`, `[Dorothy]도로시` 등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퍼지고 있는 캠페인입니다.

민지예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