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너 조…좋아해! 꽃말로 알아본 '고백할 때 주면 좋은 꽃'

29STREET
29STREET2020-07-09 09:58:04
공유하기 닫기
연애하기 좋은 계절 여름입니다. (사실 연예에 계절이 뭐가 중요합니까)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행사들이 취소되면서 화훼농가가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꽃을 선물해주는 `플라워 버킷 챌린지`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화훼농가도 돕고 썸에서 연인으로 발전하기 위해 센스있는 꽃과 함께 마음을 전달해보는 건 어떨까요?

리시안셔스
사진=인스타그램 coming_flower
리시안셔스는 고백할 때 선물하기 딱 좋은 꽃으로 변치 않는 사랑이라는 의미입니다. 주로 흰색, 분홍색, 보라색이 많아서 다른 꽃과 조합해서 꽃다발을 만들어도 조화가 잘 되는 꽃입니다. 결혼식 부케로도 많이 사용되고 꽃다발에도 많이 사용돼도 있는 꽃이지만 이름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장미
사진=인스타그램 prairieflowers
인기 있는 꽃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외국은 밸런타인데이 때 붉은 장미와 초콜릿으로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사랑 고백 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미, 붉은 장미의 꽃말은 열렬한 사랑입니다.

안개꽃
사진=인스타그램 laflorflower
드라이 플라워로도 많이 만들어지는 안개꽃입니다. 흰색이 가장 대중적이지만 노랑, 파랑, 보라 등 다양한 색이 있습니다. 안개꽃의 꽃말은 맑은 마음과 사랑의 성공입니다. 꽃다발에서 메인으로 쓰지 않는 꽃이었지만, 인기가 많아지면서 단독 꽃다발로도 많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튤립
사진=인스타그램 prairieflowers
네덜란드 국화로 유명한 튤립입니다. 고백할 때 튤립을 준다는 것이 생소할 수 있지만, 튤립도 많이 사용하는 꽃 중 하나입니다. 튤립은 영원한 사랑의 고백이라는 의미가 있는 꽃입니다. 튤립에도 다양한 색이 있으며 색마다 의미가 조금씩 다릅니다. 노란 튤립은 가망 없는 사랑이라는 의미도 있어서 주의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작약
사진=인스타그램 jane.florist
약재로도 유명한 작약입니다. 화려하지만 겹겹이 감싸고 있는 꽃잎이 보여주듯 작약의 꽃말은 수줍음입니다. 고백할 때 그 수줍은 감정을 잘 나타내는 꽃입니다. 작약에 수줍은 마음을 담아 고백하는 건 어떨까요?

고백할 때 주면 좋은 의미가 있는 꽃들을 소개했습니다. 꽃에 마음을 담아 고백하고 모두 썸에서 연인으로 발전해보아요.

민지예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