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고지 러버들을 위한 ‘키토김밥’ 맛집5

29STREET
29STREET2020-06-04 15:33:09
공유하기 닫기
밥 양을 최소화해서 만든 ‘키토 김밥’이 유행이다. ‘키토’는 ‘키토제닉’에서 따온 말로 탄수화물을 최소화하고 지방을 높이는 '저탄고지' 식단을 의미한다. 그래서인지 체중감량 기간에 키토김밥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요즘 유튜브에서도 키토김밥이 자주 보인다. 이하늬가 운영하는 '하늬모하늬' 채널에서도 지난 4월 ‘밥 없는 김밥’ 레시피를 소개해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김밥 싸는 게 어디 쉬운 일인가. '저탄고지' 러버들을 위한 키토김밥 맛집을 소개한다.

보슬보슬
보슬보슬 인스타그램 @hun_yong2
키토제닉 김밥으로 가장 유명한 곳은 ‘보슬보슬’이다. 서울 강남역 매장은 월 매출 1억 원이 넘을 정도로 인기라고 한다. 쌀알이 한 톨도 들어가지 않지만 달걀은 한 줄에 5알 정도가 들어간다고 한다. 김 안에 달걀지단과 채 썬 당근이 가득 들어가 있는데 그 맛이 너무나 담백하고 고소하다고 한다. 당근 대신 베이컨이 들어간 베이컨키토김밥, 맛살이 들어간 크래미키토김밥도 있다. 

키토김밥 5000원
베이컨키토김밥 6000원
크래미키토김밥 6000원

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8길 22

소풍가는날
서울 지하철 낙성대역 인근의 ‘소풍가는날’도 김밥 매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 대표 메뉴인 '밥도둑 김밥'은 앞에 소개한 보슬보슬의 키토김밥 보다 더 한국적인 느낌이다. 김에 밥을 얇게 깔고 달걀지단을 빠방하게 넣은 다음 매운 어묵을 더해준다. 진한 달걀 맛 사이에 퍼지는 알싸한 매운맛이 매력 포인트라고!

밥도둑김밥 4000원

위치 서울 관악구 봉천로 605

루트에브리데이
평소 샐러드를 좋아한다면 한남동 루트에브리데이의 ‘샐러드 김밥’을 추천한다. 김에 브라운라이스(쌀알이 긴 현미), 로메인, 적양배추, 당근, 아보카도 등이 들어간다. 채소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아보카도의 부드러움을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또한 함께 나오는 참깨생강드레싱을 함께 먹으면 별미라고 한다.

샐러드김밥 1만 1000원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26-4

백줄만죽
광주에 위치한 ‘백줄만죽’은 광주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밥집이다. 하루에 100줄만 말기 때문에 재료소진으로 못 먹었다는 후기도 적지 않다. 가장 유명한 감태김밥은 김 대신 감태를 사용한다. 현미 쌀눈쌀로 지은 밥을 최대한 얇게 깔고 달걀지단, 당근, 게살, 양파, 당근, 우엉 등을 꽉꽉 채워 만든다. 특히 감태향이 매력적이라는 후기가 많다.

감태김밥 4500원

위치 광주 광산구 목련로21번길 20

정김밥
대전에 위치한 ‘정김밥’에서도 키토김밥을 판매한다. 밥이 들어가지 않으며 치즈, 참치, 달걀지단, 당근, 맛살, 파프리카, 오이 등이 들어간다. 이름이 '다이어트 김밥'이라 맛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너무 맛있어서 놀랐다는 평이 많다. 

밥 없는 다이어트김밥 4000원

위치 대전 서구 둔산북로 22

에디터 YOUNG kimga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