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라면인가 볶음밥인가 파스타인가?

29STREET
29STREET2020-05-14 17:22:46
공유하기 닫기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참고사진 ⓒGettyimagebank
라면인 듯 라면 아닌 라면 같은 너 

최근 SNS에서 신라면을 활용한 ‘신라면 볶음밥’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이번 레시피가 주목받는 이유는 일전에 ‘신라면 투움바 파스타 레시피’가 네티즌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기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누리꾼들의 시선을 매료시킨 신라면 이색 레시피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신라면 볶음밥
[재료]
신라면 컵 1개(작은 컵), 밥, 계란, 물

[조리법]
1. 신라면 컵에 있는 면과 후레이크를 비닐 또는 지퍼백에 넣고 잘게 부숴 주세요.
2. 부순 라면을 다시 컵라면 용기에 넣고 스프를 뿌려줍니다.
3. 물을 조금 넣고 불려줍니다. 이때 물은 정수 물입니다.
4. 프라이팬에 계란을 풀어서 넣어준 뒤 밥을 넣고 함께 볶습니다.
5. 어느 정도 익으면 라면을 프라이팬에 넣고 같이 볶으면 끝! 치즈, 김 등의 토핑은 기호에 맞게 뿌려 드세요.

라면과 밥이 만났습니다. 맛있는 것이 함께 모이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칼로리에 대한 걱정은 잠시 접어두세요. 맛있으면 0kcal니까요!



신라면 투움바 파스타
[재료]
신라면 1봉지, 버터, 우유 200mL, 슬라이스 치즈 2장, 양파 반 개, 마늘, 새우

[조리법]
1. 양파와 마늘을 기호에 맞게 썰어줍니다.
2.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이고 양파와 마늘을 볶습니다. 이후 새우를 넣어서 함께 볶아줍니다.
3. 볶아준 재료에 우유와 신라면 스프를 넣고 끓여줍니다. 어느 정도 끓는다 싶으면 치즈도 넣어주세요.
4. 뜨거운 물에 후레이크와 면을 넣고 삶아주세요.
5. 소스에 삶은 면을 넣고 한 번 더 끓여주면 끝!

'신라면 투움바 파스타'는 저렴한 가격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파는 투움바 파스타와 비슷한 맛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은 덤이죠.



도전하기 쉬운 
신라면 이색 레시피
신라면을 활용한 레시피가 네티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데에는 ‘라면스프’의 힘이 컸습니다. ‘마법스프’라고 불리는 라면스프가 들어갔기 때문에 이색 레시피일지라도 실패할 확률이 적은 것이죠.

직접 만들어 본 누리꾼들은 ‘라면스프에 실패는 없다’고 언급했는데요. ‘신세계다. 이걸 만든 사람은 천재임이 분명하다’며 감탄하기도 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간단한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해 먹을 수 있는 ‘신라면 볶음밥’과 ‘신라면 투움바 파스타’. 출출할 때 한번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수정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