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방법이 궁금해? 사회초년생을 위한 필수 사이트!

29STREET
29STREET2020-04-25 11:00:02
공유하기 닫기
돈을 모으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무엇일까요? 바로 정보를 모으는 것입니다. 무작정 투자하거나 적금을 드는 것보다 내 조건에 맞는 금융 상품을 찾는 게 좋겠죠. 돈을 모으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금융 정보 가득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FINE)
사진=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FINE) 홈페이지 캡처.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FINE)’입니다. 파인은 금융 정보 전반을 파악할 수 있어 사회초년생들에게 유용합니다. 이제 막 첫 월급을 받아 금융 상품 가입을 망설이시나요? 파인에서는 ‘금융상품 거래 단계별 핵심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적금, 대출 등 금융 상품 가입 시 주의 사항을 잘 안내하고 있어 금융 초보자들에게는 반가운 서비스입니다. 이 밖에도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정보와 금융꿀팁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이용하면 현명한 재테크를 할 수 있겠죠?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사이트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
사진=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 홈페이지 캡처
금융에 쉽게 접근하고 싶다면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을 이용해보세요. 온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 대학생, 시니어 등으로 카테고리가 나뉘어 선택이 편리합니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 ‘대전 청년 희망 통장’처럼 지자체 금융서비스에 대한 교육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골라 들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금융 생활 상담’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용관리, 부채관리 등 원하는 내용으로 금융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습니다. 대면 상담도 가능하니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세요. 무료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주택도시기금
사진=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 캡처
주거 문제는 사회초년생이 겪는 고민 중 하나입니다. 집과 근무지가 멀어 통근이 힘들면 자취를 고민하게 됩니다. 또한 ‘독립’은 한 번쯤 꿈꾸는 일이기도 하죠. 목돈이 부족한 사회초년생들은 전세보다는 주로 월세로 자취방을 계약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정적으로 나가는 월세 비용은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데요. 전세 전환을 고민해보는 건 어떨까요? 정부 기관을 통해 전세 보증금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 전세 대출 정보는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전세 자금, 주택 구입 자금 대출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청년을 위한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대출 금리가 연 1.2%이고 제시된 요건에 충족하면 보증금 100% 대출이 가능합니다. 조건에 맞는다면 전세 전환을 하는 것이 경제적이겠죠? 마침 전세 전환을 고민하고 있었다면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로 가보세요. 간단한 문항 체크를 통해 대출 신청 자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사이트 바로가기



사회초년생을 위한 정부 지원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정보를 찾는 게 중요해졌는데요. 금융 정보가 잘 정리된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현명하게 돈을 모으실 수 있을 겁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금융 지식 충전하고 돈 모으러 가볼까요?

장민지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