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가 그리워진다면? 랜선으로 즐기는 캠퍼스 라이프!

29STREET
29STREET2020-04-22 11:04:32
공유하기 닫기
온라인 개강을 맞은 지 어느덧 한 달째!

벚꽃의 꽃말은 중간고사라며 울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벚꽃 감상은커녕 학교 문턱도 밟지 못해 속상하기만 합니다. 특히 20학번 새내기들은 꿈꿔왔던 캠퍼스 로망을 실현하지 못해 매우 아쉬울 텐데요. 그래서! 생생하게 캠퍼스 라이프를 느끼게 해 줄 작품들을 가져왔습니다. 함께 볼까요?

1. JTBC 드라마 <청춘시대>
사진=JTBC 드라마 <청춘시대1> 공식 홈페이지
룸메이트와 복작대는 캠퍼스 라이프를 꿈꿨다면?드라마 <청춘시대>는 개성 넘치는 여대생 5명이 셰어하우스에 살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았습니다. 연애, 학점, 취업 준비 등 대학 생활 전반을 현실적으로 그려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았습니다. <청춘시대>하면 마음을 울리는 명대사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학자금 대출과 동생 병원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진명’(한예리 분)의 대사는 많은 이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했습니다.

사진=JTBC 드라마 <청춘시대1> 공식 홈페이지
“죽어도 평범해지진 않을 거라 다짐했었다. 평범하다는 것은 흔한 것, 지루하다는 의미였다. 죽을 만큼 노력해서 평범해질 거야, 나는 지금 평범 이하다”  -청춘시대 4회 중-

5명의 각기 다른 대학 생활을 볼 수 있어 매력적인 <청춘시대>. 랜선 대학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이야기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즌 2까지 제작되었다고 하니 정주행하기 딱!



2.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사진=플레이리스트 인스타그램(@playlist_studio)

대학생들의 ‘청춘 공감 멜로’ 드라마

웹드라마 열풍을 일으켰던 <연애플레이리스트>. 2017년에 나온 첫 시즌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 4까지 제작되었습니다. <연애플레이리스트>는 교내 동아리에서 벌어지는 대학생들의 우정과 사랑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캠퍼스 커플부터 연상연하 커플, 연애 경험이 없는 캐릭터까지. 연애를 주제로 다양한 인물을 그려냈습니다. 특히 우정과 사랑 사이에서 갈등하는 에피소드로 많은 대학생의 공감을 받았습니다. ‘친구 사이의 사랑’이라는 소재는 흔하지만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이라는 뻔한 결말을 택하지 않았는데요. 대학생들의 청춘 로맨스가 궁금하다면 <연애플레이리스트>를 시청해보세요. 20분 남짓한 영상에는 설렘 가득한 포인트들이 가득하니 기대해도 좋습니다.



3. 네이버 웹툰 <치즈인더트랩>
사진=네이버 웹툰 <치즈인더트랩> 캡처
조별 과제 에피소드로 전국 대학생을 눈물짓게 만든 전설의 웹툰.

<치즈인더트랩>은 어딘지 모르게 수상한 선배 ‘유정’과 평범한 여대생 ‘홍설’의 미묘한 대학 생활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로맨스릴러’라고 불릴 만큼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주인공의 주변 인물 묘사도 큰 호평을 받았는데요, 특히 조별 과제를 혼자 준비한 주인공 홍설이 조원의 실수로 성적 D를 받는 장면에서 주변 인물 묘사가 두드러졌습니다. 해당 에피소드에서는 선배라는 이유로 당당하게 무임승차하는 인물, 개인 과제는 해오면서 조별 과제는 참석하지 않는 인물이 등장했습니다. 당시 독자들은 “조별 과제가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현실은 더 가혹하다.”라며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4. 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사진=남수 작가 인스타그램(@nam_soo_)

연애 경험 無라면? 연애 경험 제로인 ‘바름’이와 함께 쌓는 연애 경험치!

달달한 내용 전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연애 경험 없는 주인공 ‘정바름’이 연애를 결심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성실한 성격을 가진 주인공은 공부도 열심, 학과 생활도 열심이지만 유독 연애 앞에서만 작아집니다. 다른 계획은 착실히 이행하지만 연애 계획만은 못 지키고 있는 것!
최근 95화에서는 학과 선배이자 같은 동아리원인 ‘나유연’과의 관계가 진척되어 더욱더 흥미진진한 전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보는 내내 미소가 지어지는 웹툰을 찾는다면 <바른연애 길잡이>로 정착하시길!


장민지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