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입고 부채 들고 주문 외울 듯” 해리포터 OST를 국악 버전으로?

29STREET
29STREET2020-03-25 15:26:10
공유하기 닫기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2001) 사진(왼쪽)=NAVER영화 홈페이지 / 사진(오른쪽)=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참고사진 ⓒGettyimagebank
'듣기만 해도 민족의 흥을 돋운다'

국악은 예로부터 전해 오는 우리나라 고유의 음악을 뜻하는데요. 예스러움이 먼저 떠오르는 국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 있습니다. 

바로 <Flow Music>인데요. 이 채널은 한 번쯤 들어봤을 OST, CM송, K팝 등을 국악 버전으로 만들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해리포터(Harry Potter) OST - Hedwig's Theme 국악 버전(Korean Traditional Instrument Ver)

해리포터 시리즈의 첫 번째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OST 중 ‘Hedwig’s Theme’을 국악 버전으로 편곡했습니다. 편곡에는 25현 가야금, 거문고, 대금, 해금, 아쟁, 장구, 징이 사용되었습니다.

시청자들은 “한복 입고 부채 들고 주문 외울 듯”라며 영화의 한 장면을 사극의 한 장면으로 묘사하기도 했습니다.

어벤져스 메인 테마 국악 버전 (Avengers Main Theme Korean Traditional Instrument Ver)

마블 덕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어벤져스:엔드게임’의 메인 테마곡도 국악 버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누리꾼들은 댓글 창에 ‘妥怒手 : 타노수 (온당할 타, 성낼 노, 손으로 쥘 수) = 손을 쥐어 성내 목숨을 거두어 감을 온당하다고 말하는 자’라고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극 중 영어 이름을 한글로 발음해, 한글과 비슷한 한자들을 찾아 재표현한 것입니다. ‘드립의 민족’다운 댓글이 많은 공감을 받으며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마트 송 국악 버전 (E-Mart Song Korean Traditional Instruments Ver)

대형마트에서 흘러나오는 CM송을 따라 불러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마트 CM송도 국악 버전으로 편곡되었는데요. 

25현 가야금, 거문고, 대금, 해금, 아쟁, 피리, 단소, 소금, 태평소, 장구, 북, 꽹과리, 양금, 징과 같이 다양한 악기를 사용했기에 작은 부분에서도 예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구수함이 묻어나오는 노랫가락이 추석, 설날과 같은 민족 대명절의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BTS - IDOL 국악 버전 (Korean Traditional Instrument Ver)

 K-Pop과 국악을 더 해 한국 스타일을 부각한 곡도 반응이 뜨거운데요. 누리꾼들은 ‘흥이 넘치는 한국 고유의 소리’라며 댓글을 달았습니다. 

유튜브<Flow Music> 채널은 다양한 장르의 친숙한 음악을 사용해 국악으로 편곡한 콘텐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채널은 '퓨전국악'이라는 별명도 얻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악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널리 알려 선한 영향력을 끼치길 바라봅니다. 

정수정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

페이스북 구독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