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움과 재미까지, 밀레니얼 세대를 유혹하는 콜라보 제품들

29STREET
29STREET2020-03-13 16:03:48
공유하기 닫기
밀레니얼 세대를 잡아라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에 출생한 세대를 ‘2030세대’ 혹은 ‘밀레니얼 세대’라고 부르는데요. 다양한 업계들은 그들의 소비 트렌드를 인지하고 새로운 전략을 세웁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트렌드 중, 재미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큰 관심을 두는 ‘펀슈머(Fun+Consumer)’에 초점을 둔 제품들이 있는데요. 귀여움과 재미까지 다 잡은 콜라보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슈피겐X하이트진로
사진=KT Shop홈페이지(shop.kt.com) 화면 캡처
슈피겐코리아와 하이트진로가 두 번째 ‘진로 콜라보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지난번 ‘아이폰11’을 대상으로 한 패키지가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고 소비자들은 ‘갤럭시 기종’의 패키지 재출시를 요청했습니다.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슈피겐X진로의 패키지는 ‘갤럭시S 20’ 출시에 맞춰 등장했습니다.

지난번 패키지는 뉴트로 감성에 초점을 맞췄지만 이번에는 캐릭터의 귀여움까지 부각했는데요. ‘[슈피겐코리아]갤럭시S 20시리즈 진로 패키지’는 핸드폰 케이스와 폰루프, 소주잔, 와펜 스티커로 구성했습니다.

할리스커피X디즈니
사진=할리스 홈페이지(hollys.co.kr) 화면 캡처
할리스 커피와 디즈니가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했습니다. 일정 금액 이상 할리스 커피를 구매한 사람은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가 들어간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데요. 구매 가능한 제품들에는 마스킹 테이프&스티커 SET, 스마트 톡, 캐리어 네임택, 에코백이 있습니다.

지난 11일 할리스 커피는 디즈니와 협업을 한 머그잔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머그잔에는 ‘곰돌이 푸’의 위트 있는 모습을 담아냈습니다.

2080치약X곰표
사진=곰표 홈페이지(gompyo.net) 화면 캡처
“밝게 빛나는 하얀 미소”
뉴 샤이닝 화이트 치약과 함께하세요!


애경의 대표 덴탈케어 브랜드 ‘2080’과 '곰표'가 콜라보를 진행해 ‘곰표 뉴 샤이닝 화이트 치약’을 선보였습니다.
연관성이 없어 보이지만 두 브랜드는 ‘하얀 북극곰, 하얀 밀가루, 하얀 미소’ 등 ‘하얗다’는 공통된 인식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런 공통점을 바탕으로 '곰표 뉴 샤이닝 화이트 치약'을 만들었으며, 세븐일레븐과 여러 오픈마켓에서도 판매 중입니다.

재밌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밀레니얼 세대를 유혹하는 ‘콜라보 제품’. 다음에는 어떤 제품들이 콜라보로 등장할지 기대됩니다.


정수정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