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방팔방 뒹굴 수 있는 운동장 원룸 만들기!

29STREET
29STREET2020-03-14 10:00:01
공유하기 닫기

학교나 회사가 집에서 먼 당신. 오늘도 만원 지하철 안에서 자취 고민을 하시나요?

사진=인스타그램(@plarian_home)

안락하고 예쁜 나만의 공간은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로망입니다. 널찍하고 쾌적한 집에서 여유를 즐기는 삶을 생각하곤 하죠.

그러나 현실은... 깨끗한 원룸 하나 구하기 힘듭니다.

그래도 우리에겐 인테리어가 있다는 사실! 
오래된 집이라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새 집의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쾌적한 공간을 만드는 것도 어떤 제품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죠.

현실은 원룸이지만 마음만은 궁궐 저택에 살고 있는 우리. 운동장 만한 원룸 만들기 돌입해볼까요?


안락한 원룸 만들기 체크리스트!

1. 원룸의 크기를 결정해주는 수납 제품
2. 없으면 그만이지만 있으면 100% 삶의 질 향상시키는 제품


수납 제품
사진=오늘의집(ohou.se)
사진=오늘의집(ohou.se)
사진=오늘의집(ohou.se)
PREVNEXT
1/3
원룸에서 공간을 결정하는 건 수납입니다. 붙박이장같이 허투루 쓰는 공간 없이 알차게 원룸을 구성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건 다용도 제품입니다.

파티션 선반 행거. 사진=원룸만들기(oneroommaking.com)
공간 분리와 수납 기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파티션 행거입니다. 배치에 따라 세련된 인테리어 효과까지 줄 수 있습니다.


사진=원룸만들기(oneroommaking.com)
사진=원룸만들기(oneroommaking.com)
사진=원룸만들기(oneroommaking.com)
PREVNEXT
1/3
책상을 놓기에 공간이 턱없이 좁다면 책상과 침대가 합쳐진 일체형 제품을 사용해보세요. 행거를 따로 놓아 방이 어수선한 느낌이 든다면 행거가 밑에 달린 침대를 이용하는 것도 좋겠네요. 방이 한층 정돈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삶의 질 향상 제품

없어도 사는 데 큰 지장 없지만 있으면 100%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도 있습니다.
사진=네스프레소(nespresso.com)
커피 마니아라면 커피 머신 구매를 고려해보세요. 굳이 카페에 나가지 않아도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스틱 커피 말고 새로운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입니다. 주말 아침을 고급스럽게 보내보세요.


사진=원룸만들기(oneroommaking.com)
자취한다고 고기 안 먹을 수 없죠. 1인용 미니 화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방에 서서 고기를 굽지 말고 미니 화로를 이용해 맛있는 식사를 즐겨보세요. 미니 화로를 구매한 사람들은 “분위기도 좋고 만족해요” “너무 편합니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확실히 삶의 질이 향상될 것 같죠?


사진=원룸만들기(oneroommaking.com)
TV를 놓기도 애매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영상을 즐기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랫동안 휴대전화를 들고 있으면 자세가 불편해 편하게 영상을 시청할 수 없죠. 영상을 편하게 시청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추천합니다. 바로 스마트폰 거치대입니다. 누워서도 편하게 영상을 볼 수 있고 탈부착이 가능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좁은 공간도 어떤 제품을 쓰느냐 어떻게 배치를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통해서 좀 더 널찍한 원룸을 만들어보세요!


장민지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