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하다 통장 텅텅? 돈 모으고 싶은 2030 위한 유튜브 채널 4

29STREET
29STREET2020-03-11 14:31:57
공유하기 닫기
요즘도 ‘플렉스(Flex)’ 하시나요?
지난해 SNS에서 ‘플렉스(Flex)’가 자주 언급되었습니다. 플렉스는 본래 ‘몸을 풀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주로 ‘과시하다’ 등의 의미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요즘에도 유튜브와 SNS에서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라는 태그와 함께 명품과 같은 고가의 제품을 구입한 후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최근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트렌드는 고가의 제품이라도 자신의 만족을 위해 구매하는 ‘플렉스’가 대세입니다. 


#SMWM,  Save Money With Me!

SNS상에서는 플렉스가 대세이지만 사회초년생들은 현실적으로 이런 소비 흐름을 따르기 어렵습니다. 또한 플렉스를 즐기다 구멍 난 통장 잔고를 보며 한숨을 내쉬는 순간이 오기도 합니다.

아직 소비와 저축 습관이 자리 잡지 않아 고생이라면! 플렉스하기 전에 경제 유튜브를 시청해보는 건 어떨까요? 돈 모으기에 아주 유용한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김짠부 재테크’

‘김짠부 재테크’는 실제 20대 직장인의 재테크 방법을 공유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채널 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짠순이’를 표방하는 콘텐츠를 다루고 있습니다. 물건값 아끼는 법, 커피값 아끼는 법 등 소소한 절약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절약뿐만 아니라 브이로그를 통해 지출 없는 일상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김짠부 재테크는 재치 있는 편집과 공감 가는 콘텐츠가 특징입니다. 20대로서 100원 200원 모으는 삶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알려주며 구독자들의 고민 상담을 해주기도 합니다. 절약하는 20대의 삶이 궁금하다면 ‘김짠부 재테크’를 구독해보세요.



'티끌모아한솔'

티끌모아한솔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에 대해 꼼꼼하게 알려주는 유튜버입니다. 무려 11만 명이 구독하는 채널인데요. 어린나이임에도 야무지게 재테크를 하는 모습에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티끌모아한솔은 24살까지 모은 전 재산 1300만 원을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재테크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회초년생들은 티끌모아한솔 채널에 주목하세요. 통장 쪼개기, 가계부 쓰기 등 기초적인 것부터 알려주기 때문에 차근차근 저축습관을 만들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14F 일사에프 ‘아이돈케어’

‘연봉 6억녀’로 화제를 모았던 유수진 자산관리사가 출연하는 ‘아이돈케어’입니다. 아이돈케어는 MBC의 14F 일사에프 채널에서 업로드하는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아이돈케어는 아는 언니와 술자리에서 편하게 얘기하는 콘셉트로 진행됩니다. 유수진 자산관리사의 친근한 말투와 솔직한 입담이 이 콘텐츠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이전에 소개한 유튜버들은 20대로서 소소한 팁에 강했다면 아이돈케어는 적금, 예금뿐만 아니라 투자 상식의 기초부터 알려줍니다. 현직 자산관리사이기에 믿고 보는 팁이겠죠?



"댈님"

유튜버 댈님 또한 금융인 출신으로 은행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방송에서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댈님은 지난 1월 종영한 KBS2의 시사교양 프로그램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에 출연했습니다.

댈님은 친절한 설명과 차분한 말투가 특징입니다. 이로 인해 금융지식이 전무한 재테크 초보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녹인 구독자 맞춤형 재무상담 콘텐츠가 대표적입니다. 최근에는 구독자들과 함께 돈 모으는 콘텐츠인 ‘아두챌린지’를 시작했습니다.

금융전문가와 소통하며 돈을 모으고 싶다면 댈님의 영상을 시청해보세요!

장민지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

페이스북 구독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