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외출 못 해 온몸이 찌뿌둥... 홈트 유튜브 4

29STREET
29STREET2020-03-05 16:05:37
공유하기 닫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활동량이 줄면 우울감이나 무력감이 들 수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홈트레이닝(이하 홈트)을 통해 몸에 면역을 높이고 정신건강을 살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홈트를 해본 적이 없다면 관련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운동법을 알려주기만 하는 게 아니라 함께 페이스를 맞춰주기 때문에 혼자서도 운동을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다노
다이어트 및 운동 콘텐츠를 전하는 ‘Dano TV’에는 수많은 홈트 영상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층간 소음 걱정 1도 없는 아파트 전용 운동’ 영상은 집에서도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영상 시간 : 17분 대

주원 홈트
50kg 이상 감량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던 김주원 씨의 홈트 영상도 유익합니다. 특히 ‘집에서 하는 상체 비만 운동’ 영상은 맨손으로도 팔 근육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이 영상은 295만 회 이상 조회되는 등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영상 시간 : 8분 대

땅끄부부
부부가 함께 운동법을 알려주는 ‘땅끄부부’ 영상도 인기가 많습니다. 땅끄는 영상에서 “신혼 때 5평 원룸에서 살았던 때가 있었다. 활동량도 굉장히 낮아지고 부엌도 좁아서 매일 저녁 라면으로 때웠다. 그때가 인생에서 뱃살이 제일 많았던 때”라고 경험을 밝히면서 복부 운동의 중요성을 설명했습니다.

땅끄부부가 2018년 올린 ‘무조건 뱃살 빠지는 운동 BES5’는 1268만 회 이상 조회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댓글 창에는 영상을 따라 해 효과를 봤다는 내용이 많이 보입니다.

영상 시간 : 11분 대

강하나 스트레칭
하체 스트레칭으로 유명한 강하나 강사의 영상도 도움이 됩니다. 강하나 강사는 2018년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 후 새로운 스트레칭 영상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중 ‘강하나 스트레칭(2018)-하체 스트레칭)’ 영상은 구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영상 시간 : 8분대

29STREET 편집팀 dlab@donga.com

페이스북 구독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