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샷 장인 꿈꾼다면 추천! '셀피 장인'들이 쓰는 카메라 앱 5

여성동아
여성동아2020-02-19 16:33:22
공유하기 닫기
막 찍어도 인생 샷이 팡팡 터지는 신박한 앱이 있다는데. 그래서 셀피 장인 4인에게 물어봤다. 요즘 앱 뭐 쓰세요?

1. Koloro
#뷰티 크리에이터 박서울 @rose9old
매번 똑같은 장소, 똑같은 분위기의 사진이 지겹다면 Koloro를 추천해요. 레트로, 빛 번짐, 흑백 효과 등 다양한 필터뿐 아니라 반짝거리거나 별빛이 흐르는 듯한 영롱한 오버레이가 구비되어 있거든요. 여기에 채도와 색조, 하이라이트 등을 추가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특별한 사진을 만들기 제격이죠.

2. Vaporgram
#패션&뷰티 크리에이터 유연선 @yuyeonsun
아침에 일어나 눈곱도 떼기 전에 완벽한 셀카를 촬영할 수 있는 시대!

Vaporgram 같은 앱을 사용하면 포토그래퍼나 유튜브 편집자가 따로 없어도 독특한 느낌의 작품을 만들 수 있어요. 이 앱은 사진을 영상으로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앱과의 호환도 좋은 편이죠. 인스타그램에 항상 같은 사진만 올리는 게 지겨워졌다면 깔아볼 만한 앱이랍니다.

3. Ulike
#뷰티 크리에이터 콩슈니 김수진 @sujin_ssu
피부와 얼굴형, 눈 크기까지 디테일한 나만의 설정에 따라 보정할 수 있는 데다 단순 얼굴 크기 축소가 아닌 갸름형, 광대뼈 줄이기 등 섬세하게 얼굴형 리터칭이 가능해 애정하는 앱이에요.

내 얼굴의 단점을 보완한 설정 그대로 셀피를 찍으면 따로 포토샵을 하지 않아도 돼 편리해요. ‘유라이크 원장님’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죠. 이 앱을 사용하다 일반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우울해질 수 있다는 것이 단점!

4. Snow
‘국민 앱’이라 칭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구관이 명관인 법. 피부 표현이 예쁘게 나오는 사진 앱이기도 하죠.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필터가 많은데 팁이 있다면 액세서리를 착용했을 때나 반짝이는 제품 사진을 찍을 때 그 부분에만 반짝이는 효과의 필터를 적용해보는 거예요. 한층 블링블링한 사진이 완성되거든요. 핼러윈이나 크리스마스 등 시즌에 맞춰 유행하는 핵인싸 필터들이 출시되니 발 빠르게 사용해보고 친구들과 사진을 공유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5. Makeup Plus
#뷰티 블로거 민은지 @lady_minong
가장 좋아하는 셀카 앱은 단연 메이크업 플러스! 얼굴을 인식해서 메이크업을 해줘요. 셀카에 효과를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메이크업 스타일 필터가 있으니 나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입혀보며 찾아볼 수도 있고, 평소 도전해보지 못한 메이크업도 사진으로 시도해볼 수 있어서 유용해요. 종종 메이크업 브랜드와의 콜래보레이션 필터가 나오기도 하고요. 필터는 투명도 20~30 정도로 적용하면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데일리 셀카 앱으로 강추합니다!

기획 최은초롱 기자 / 디자인 이지은 /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Koloro · MakeupPlus · Snow · Ulike · Vapor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