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길] 기생충 골목투어 핵심장소, 손기정로 ‘돼지슈퍼’

29STREET
29STREET2020-02-13 16:52:07
공유하기 닫기
'기생충' 2차 예고편 캡처. 유튜브 'CJ Entertainment Official'
유튜브 '보스 - Voss'
세계인의 공감을 얻으며 아카데미 4관왕을 휩쓴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디테일에 강하기로 소문난 봉 감독답게 이번 작품에서도 현실감이 물씬 풍기는데요. ‘기생충’에 등장한 서울 마포구 손기정로 돼지슈퍼(극중 우리슈퍼)인근을 둘러보았습니다.

슈퍼는 기생충 극중에서 기우(최우식)가 친구 민혁(박서준)으로부터 과외 아르바이트를 소개받는 장소로 등장합니다. 영화에서는 ‘우리슈퍼’로 나왔지만 실제 간판은 돼지슈퍼입니다.

슈퍼에서 1분만 걸으면 또 다른 촬영 스팟이 등장합니다. 기택(송강호)의 집으로 향하는 계단입니다. 이 계단도 손기정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마포구는 손기정로 일대를 전세계인들이 찾는 관광지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네요. 돼지슈퍼 인근에 포토존을 조성하고 마을여행 골목투어 코스도 만들 예정입니다.

서울시도 2월 10일 공식 트위터에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감독상·외국어영화상·각본상 4개부문을 수상한 #기생충! 축하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서울에 있는 기생충 촬영지들을 소개했습니다. 돼지슈퍼(작중 우리슈퍼), 손기정로 계단, 자하문터널, 스카이피자(작중 피자시대) 등 촬영지들은 실제로 주민들이 거주하는 주택가에 위치해 있으니 조용히 둘러봐야겠죠?

29STREET 편집팀 dlab@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