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 또 판 벌여… K-POP 첩보 ‘시크릿 아이돌’ 제작 [공식]

홍세영 기자projecthong@donga.com2025-05-26 11:01:00

아티스트스튜디오는 영국의 대표적인 하이엔드 스튜디오 이매지네리엄 프로덕션과 손잡고, 글로벌 K-POP 첩보 프로젝트 ‘시크릿 아이돌’(가제) 실사 영화화를 목표로 공동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시크릿 아이돌’은 K-POP 연습생으로 위장 잠입한 비밀 요원이 화려한 무대 뒤의 치열한 경쟁과 글로벌 범죄 조직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는다. K-POP 산업의 리얼리티와 하이틴 첩보 액션의 긴장감을 결합한, 전례 없는 독창적인 세계관을 선보인다.
무엇보다 아티스트스튜디오는 이매지네리엄 프로덕션과 ‘시크릿 아이돌’과 관련해 스토리 개발 단계부터 제작 전략을 함께 진행 중이다. 또한 할리우드 배우 캐스팅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글로벌 배급 및 제작 파트너 확대 가능성을 열어두고 글로벌 협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아티스트스튜디오는 최근 ‘종합엔터사’로 발돋움한 글로벌 스타 이정재의 아티스트그룹 콘텐츠 제작 부문을 맡아, 콘텐츠 제작부터 유통, 방송까지 아우르는 ‘올인원(All-in-one) 시스템’ 구축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티스트스튜디오는 “‘시크릿아이돌’은 K-POP이라는 대한민국 콘텐츠가 가진 세계적 확장성이 증명되는, 전방위적인 가능성을 열어줄 혁신적인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며 “이매지네리엄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관객이 공감할 수 있는 보편성과 대중성을 갖춘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했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