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 대국민 사과, 무릎까지 꿇었다…왜? (이십세기 힛트쏭)

정희연 기자shine2562@donga.com2024-03-07 15:41:00






김희철과 조현아가 대국민 사과를 한다.
8일 밤 8시 30분 KBS Joy에서 방송되는 ‘이십세기 힛트쏭’(연출 김미견PD) 206회에서는 ‘시청자 PICK! 고음 왕중왕 힛-트쏭’을 주제로 시청자 투표를 통해 선정된 진정한 고음 ‘끝판왕’을 공개한다.
5옥타브 '레'까지 올라가는 인턴 MC 조현아는 자신에게 꼭 맞는 주제를 만나 물 만난 물고기처럼 활약했다. 초고음에 격렬한 댄스로 감히 따라 부를 시도조차 못 하는 노래와 남자들의 노래방 필수 애창곡이 차례로 공개되자 열심히 따라 부르던 김희철은 시작부터 갈리는 성대에 “내 성대 안녕!”을 외쳤다.
이어 고음 능력자를 만나 세상에 간신히 등장했다는 전설의 고음 힛트쏭을 의외로(?) 잘 불러낸 김희철의 모습에 조현아가 “오빠 되네! 되네!” 하며 놀라워했다. 김희철은 “사실 록사모 분들에게 무릎 꿇고 사죄해야 합니다”라며 석고대죄 했다. 김희철이 공개 사과해야 한 이유는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다.
시청자 투표에서 무려 27.58%를 기록한 고음 끝판왕이자 전주부터 모두가 다 아는 전 국민 떼창 가능 힛트쏭이 밝혀지는데. ‘이십세기 힛트쏭’ 출연 후 가장 큰 위기를 맞이한 조현아가 시청자들에게 무릎 꿇고 사죄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무엇인지도 함께 공개된다.
‘이십세기 힛-트쏭’은 LG U+tv 1번, Genie tv 41번, SK Btv 53번, 그리고 KBS 모바일 앱 'my K'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지역별 케이블 채널 번호는 KBS 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