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대기업 씹어 먹을까…프리패스 ‘끝판왕’ 온다 (플레이유)

정희연 기자shine2562@donga.com2023-06-05 09:28:00

대한민국 최고의 ‘면접 프리패스상’ 유재석이 대기업 문을 두드린다.
유재석은 6일(화) 오후 3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진행되는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이하 플레이유 레벨업) 라이브를 통해 대기업 입사 면접에 도전한다. 그간 ‘빌런이 사는 세상’ 세계관에서 빌런들을 퇴치하며 학생, 사회복무요원, 아르바이트생 등 다양한 신분을 거쳐온 그가 이제 본격 취업까지 나서는 것. 방송 경력 32년의 베테랑 유재석이 취업준비생이 되어 반전 캐릭터로 재미를 줄 예정이다.
‘플레이유 레벨업’ 제작진은 “면접을 통해 유재석의 세계관 속 신분이 변화하는 것은 물론, 합격 여부가 앞으로의 전개와 빌런 퇴치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전망”이라고 전했다.
라이브를 앞두고 진행되는 시청자 사전 투표에도 많은 참여가 몰리고 있다. 사전 투표 결과에 따라 유재석은 총 5개 면접 중 특정 면접의 프리패스권을 획득하게 된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하는 ‘플레이유 레벨업’(연출 김노은)은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이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실시간 라이브는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라이브만의 ‘날것의 재미’를 무한 복습할 수 있는 라이브 풀버전 VOD는 매주 수요일 오후 12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다. 편집을 가미한 본편 에피소드는 매주 화요일 오후 12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