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성장티즈’ 에이티즈 컴백…선주문 35만장→‘킹덤’ 기대↑

정희연 기자2021-03-02 16:55:00
공유하기 닫기

[종합] ‘성장티즈’ 에이티즈 컴백…선주문 35만장→‘킹덤’ 기대↑

‘신흥 퍼포먼스돌’ 에이티즈(ATEEZ)가 돌아왔다.

2일 오후 4시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 에이티즈의 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 발매 기념 쇼케이스. 이날 에이티즈는 컴백 소감을 전하며 새 앨범을 준비한 과정을 돌아봤다.

먼저 에이티즈는 “그동안 준비한 것들을 하루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 기다려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싶다”며 “기대도 되고 긴장도 된다. 이번에도 응원 많이 해주시면 좋겠다. 많이 기다려주신 만큼 우리도 많이 노력했다. 에이티즈가 어떤 음악을 하고 어떤 무대를 하는지 확실히 보여드리겠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반년 정도 만에 컴백하게 됐는데 설렘도 있고 긴장도 된다. 2021년 첫 앨범으로 첫 출발하는 것이라 기대감도 크다. 큰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임하겠다”며 “모두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활동을 마무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에이티즈의 지난 ‘ZERO : FEVER Part.1’의 후속작인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 2’는 발매를 앞두고 선주문량 35만장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홍중은 “그만큼 많이 기대해주시는 것이니까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좋은 무대와 음악으로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러면서 “눈에 보이는 성과가 나오면 좋겠지만 이와 관계없이 이번 앨범을 웰메이드로 잘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뻤다. 앨범을 통해 에이티즈의 색깔을 조금 더 진하게 보여드리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를 비롯해 ‘선도부(The Leaders)’, ‘타임 오브 러브(Time Of Love)’, ‘테이크 미 홈(Take Me Home)’ 한국어와 영어버전, ‘셀러브레이트(Celebrate)’, ‘불놀이야’의 HEAT-TOPPING 버전까지 총 7개의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불놀이야 (I’m The One)’는 절제된 Trap beat 속 EDM의 리듬이 돋보이는 곡으로 세상의 잘못된 인식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불씨를 태워 진정한 불꽃을 피우겠다는 에이티즈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날 에이티즈는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 출연을 앞둔 소감도 밝혔다. 에이티즈는 4월 1일 첫 방송을 앞둔 ‘킹덤 : 레전더리 워’에 비투비, 아이콘, SF9,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 출연한다. 홍중은 “최근에 ‘킹덤: 레전더리 워’ 출연진들과 대면식을 했다. 선배님들 모두 멋있고 좋은 무대를 보여주셔서 더 긴장되더라. 우리의 색깔을 더 알려드리고자 ‘킹덤: 레전더리 워’에 출연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좋은 성적을 이루기 위해서도 노력하겠지만 막내로서 많이 배우고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여상은 “‘불놀이야’ 가사 속 ‘Burn it up’처럼 ‘무대를 불태우겠다. 기대 많이 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1일 새 앨범을 발표하고 전격 컴백한 에이티즈는 오늘(2일) 오후 8시 네이버 V LIVE를 통해 온라인 팬 쇼케이스를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