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 조슬예 감독 “신민아, 첫 만남에서 시나리오 6시간 이야기”

조유경 기자2020-08-13 11:38:00
공유하기 닫기

조슬예 감독이 세 배우를 캐스팅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13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영화 ‘디바’ 제작보고회에는 조슬예 감독을 비롯해 배우 신민아, 이유영, 이규형 등이 참석했다.

‘디바’는  다이빙계의 퀸 ‘이영’이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한 후, 잠재되었던 욕망과 광기가 깨어나며 일어나는 미스터리 스릴러로 신민아, 이유영, 이규형의 만남을 기대치가 높아진 작품이다.

또한 ‘택시운전사’ 각색, ‘가려진 시간’ 각본의 조슬예 감독과 ‘오케이 마담’, ‘날, 보러와요’ 제작자까지 충무로를 대표하는 여성 제작진들이 의기투합하여 만들어 눈길을 끈다.

조슬예 감독은 “시나리오를 쓸 때 주목을 받는 최고의 다이빙 선수가 추락해가는 이야기를 쓰고 싶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다이빙이 비인기종목이다 보니 최고의 이미지에 크게 와 닿지는 않더라”며 “신민아라는 배우가 가진 힘이 그걸 보완해줄거라 기대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민아는 오랫동안 많은 작품에서 다양한 얼굴을 보여줬지만 한 번도 보여주지 못했던 얼굴을 보여주면 어떨지 기대가 됐다. 신민아를  처음 봤을 때 시나리오 이야기만 6시간을 했다. 신민아가 시나리오를 이해하는 법과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가 감동적이고 영광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유영에 대해 “내가 항상 ‘상큼하게 웃고 있지만 속을 알 수 없는 묘한 매력의 소유자’라고 말한다. 배우로서 뛰어난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감정 연기를 섬세하게 하는 배우라서 수진이에 어울릴 거라 생각했다.이유영에게도 말했지만 영화를 다 찍고 나서 내가 시나리오에 썼던 수진이보다 촬영 때 만난 수진이가 더 사랑스러웠다”라고 말했다.

이규형에 대해 “‘비밀의 숲’이나 ‘슬기로운 감빵생활’등 이미 배역에 따라 이미지가 180도 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연기력에 있어서 모두가 아시다시피 이야기할 게 없었던 배우다. 연기를 제외하고 이규형의 목소리가 너무 좋았다. 선배님의 목소리가 거짓말을 해도 진실만을 말할 것 같다. 뭔가 비밀을 말하고 있지만 말하진 않지만 말해도 진실만 말할 것 같다. 또 무게감이 있어 극의 중심을 잘 잡아줄 것 같았다. 진짜 하게 돼서 영광이었다”라고 말했다.

‘디바’는 9월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