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태진아 “성진우는 배신자…진아기획 쫄딱 망해” (ft.옥경이♥)
이슬비 기자misty82@donga.com2020-06-22 09:51:00
가수 태진아가 후배 성진우에 대해 폭로(?)해 웃음을 안겼다.
22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서는 '한국 대중가요 100년 특별기획 트로트 전설을 만나다’ 특집편이 꾸려졌고, 태진아가 출연했다.
하지만 성진우는 “제가 ‘진아기획’ 1호 가수다. 첫 정은 어쩔 수 없다. 항상 배신자라고 하지만 그냥 하는 말. 날 너무 좋아한다”고 아랑곳하지 않아 또 한 번 웃음을 안겼다.
한편 본명이 조방헌인 태진아는 이날 자신의 예명에 대해 “태현실의 태, 남진의 진, 나훈아의 아를 따서 지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특히 그는 "대통령 문화 훈장, 가요대상 등 가수가 탈 수 있는 상이란 상은 다 받아본 것 같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지금까지 218개의 상을 받았다고 말해 트로트 계 전설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또 태진아는 모든 공을 아내에게 돌리면서 “‘옥경이'를 부른 것이 내 인생의 전환점이고, 지금의 나와 내 자리를 만들어준 노래다. 또 나와 살고 있는 아내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노래라 의미있다”면서 "여보 정말 고맙다. 당신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날 내가 있다고 생각한다. 태진아의 99%는 당신 덕분이다. 사랑한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KBS 1TV '아침마당'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