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열정깡패의 파티”…‘다만 악’ 황정민x이정재, ‘신세계’ 부라더들의 재회

조유경 기자2020-06-05 11:57:00
공유하기 닫기

배우 황정민과 이정재가 7년 만에 화려하게 재회했다.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제작보고회에는 홍원찬 감독을 비롯해 배우 황정민, 이정재가 참석했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 때문에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남(황정민)과 그를 쫓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이정재)의 처절한 추격과 사투를 그린 하드보일드 추격액션.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황정민, 이정재가 ‘신세계’ 이후 7년 만에 다시 만난 작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황정민은 극 중에서 자신의 인생을 뒤흔든 마지막 미션으로 인해 처절하게 싸우는 암살자 ‘인남’으로 새로운 변신을 꾀하며 이정재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 역할을 맡아 ‘인남’ 역의 황정민과 펼치는 팽팽한 추격과 대결 구도의 재미를 강화했다.


황정민은 “이정재랑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참여 계기였다. ‘신세계’ 때 워낙 좋았고 다음 작품이 더 기대가 돼서 부푼 기대감이 있었다”라며 “또한 보기 드물게 대본을 금방 읽었다.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정재는 “당연히 황정민 형이 하신다고 해서 선택했다. 처음에 황정민 형이 먼저 캐스팅 되고 감독님이 내게 제안을 하셨다”라며 “‘신세계’와는 또 다른 느낌의 영화라서 식상하지 않을 것 같았다”라고 덧붙였다.

황정민은 이정재를 만난 소감으로 “어이 부라더 이게 뭔 일이래”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정재는 황정민을 만난 것에 대해 “‘좋다’는 말로도 부족하다. 현장이나 현장 외에서도 너무 좋았다”라고 말했다.


홍원찬 감독은 “원죄를 가진 인물이 다른 인물을 구하면서 구원을 얻게 되는 이야기다”라며 “주기도문 마지막 구절에 착안해서 만들게 됐다”라고 말했다.

홍원찬 감독은 “두 사람이 한 작품에 모인다는 것에 관객들이 기대를 많이 하셨다. 그 만큼 연출자로 부담이 되기도 했다. 전작에서 임팩트가 강했기 때문에 다른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대한민국을 대표하시는 배우들이라 많이 의지를 했다. 두 분의 연기 호흡 역시 너무 좋았다”라며 “‘신세계’와는 전혀 다른 캐릭터다. 대립구도이기 때문에 전혀 다른 영화의 느낌을 받으실 것 같다”라고 말했다.

연기를 하며 중점을 둔 부분에 대해 황정민은 “액션 영화라서 몸을 만들었다. 또 상의탈의 장면이 있다. 그래서 운동을 열심히 했다. 너무 힘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정재는 “캐릭터의 강렬함을 위해 의상이나 스타일링에 관여를 좀 했다. 예전에는 그런 적이 없었다. 아이템을 여러 군데서 찾아야 해서 감독님과 1차 회의를 할 때 쉽지 않은 캐릭터라는 것을 깨닫고, 제 스타일리스트와 협업해서 여러 스타일링을 시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핑크색이나 하늘색 가발도 써봤다. 여러 시도를 했고 결국 영화 속 스타일링이 결정됐다”라고 덧붙였다.

이정재는 “홍원찬 감독과 작업하며 굉장히 현장에 유연하시는 분이라는 걸 알았다. 현장에서 끊임없이 더 좋은 것을 하시려고 노력하셨다. 해외 촬영에서 상황을 바꿔서 찍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인데 잘 해내셔서 편하게 찍었다”라고 말했다.


황정민은 “홍원찬 감독과 정말 좋았다. 영화를 찍다보니 영화가 정말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연기자 역시 일을 벌려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정재는 없었던 액션도 소화하기도 했다고. 이정재는 “태국에서 자기가 잡아야 하는 인남 (황정민 분)의 정보를 캐러 가는 장면이었다”라며 “원래는 액션이 없었는데 갑자기 액션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 감독님이랑 스태프분들이 레이(이정재 분)가 태국에 도착했을 때 임팩트 있는 상황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회의 끝에 액션이 결정됐다”라며 “게다가 무술 감독님이 액션 합을 너무 많이 짜놨더라. 하루 이틀 만에 외워서 할 만한 게 아니었다. 그래도 잘 찍긴 했다”라고 덧붙였다.


홍원찬 감독은 “이정재 선배가 굉장히 고생을 많이 했다. 본인이 멜로 배우라고 어필하시면서 투덜하시면서도 호텔에서도 액션 연습을 하시더라”라며 “걱정을 많이 했다. 원래 그러면 안되는데 현장에서 이런 임팩트 있는 등장이 있으면 좋겠다고 판단했다. 액션을 하다 다칠 수 있었지만 선배님이 준비를 많이 해서 다행히 예정대로 잘 끝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정재는 “액션 장면이 워낙 많으니까 몸으로 치고 받는 액션이 NG가 나면 준비할 게 많다. 어쩔 때는 다치기도 하고 다시 촬영을 해야 하면 땀 닦고 준비해야 할 게 많다”라며 “총기 액션, 폭파 장면 찍을 때는 전 스태프가 모두 긴장한다. 그런 장면 찍을 때 NG가 나면 눈치가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몇 번 NG를 내서 30분동안 다시 준비를 했다”라며 “스태프들에게 죄송하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황정민은 “‘다만 악에서 구원하소서’ 많은 응원을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정재는 “이 영화 개봉을 기다렸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7월 개봉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