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수 이선빈. 동아닷컴DB
[종합] 이광수♥이선빈 5개월째 열애 중…오작교는 ‘런닝맨’
배우 이광수와 이선빈이 열애 중이다. 두 사람을 연인으로 이어준 건 다름 아닌 SBS ‘런닝맨’.
이광수와 이선빈은 2016년 10월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 첫 만남을 가졌다. 과거 이선빈이 “이상형은 이광수”라고 말한 것이 인연이 된 것. 당시 이선빈은 이광수 앞에서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렇게 될 줄 몰랐다. 나 지금 진짜 얼굴이 빨개졌다”면서 수줍어했다.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느냐”는 이광수의 질문에 “오빠”라며 불도저 같은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당시 알콩달콩 오락실 데이트를 즐긴 이광수와 이선빈. 이들은 ‘런닝맨’ 멤버들이 모두 떠난 후 뒤늦게 클로징 장소에 도착했다. 이광수는 “우리 오늘부터 사귀기로 했다. 다음 주에 결혼 발표하겠다”고 폭탄 선언을 해 이선빈을 놀라게 만들었다.
이선빈은 이듬해 7월 ‘런닝맨’ 경주 레이스에 재출연했다. 이번에도 이광수와 짝이 됐다. 이선빈은 이광수와 투닥거리면서도 “똥손이지만 귀엽다”는 등 애정을 드러냈다. ‘런닝맨’ 속에서는 두 번의 짧은 ‘썸’은 끝났지만 현실에서는 이제 ‘시작’이었다. ‘런닝맨’을 계기로 오빠 동생 사이가 된 두 사람은 연인으로 발전, 5개월째 사랑을 키워오고 있다.
이광수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이광수와 이선빈이 연인 사이임을 인정하면서 “‘런닝맨’을 통해 만난 이광수와 이선빈이 5개월째 열애 중”이라고 밝혔다. 이선빈의 소속사 웰메이드스타 이엔티의 관계자 역시 같은 입장을 전했다.
이광수 이선빈
한편 이광수는 2007년 모델로 활동을 시작해 이듬해 MBC 시트콤 ‘그분이 오신다’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했다.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을 비롯해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 ‘괜찮아, 사랑이야’ ‘안투라지’ ‘라이브’와 영화 ‘평양성’ ‘좋은 친구들’ ‘돌연변이’ ‘탐정: 리턴즈’ 등에 출연했다. SBS 예능 ‘런닝맨’으로 한국을 넘어 아시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선빈은 2014년 중국 TV 드라마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했으며 국내에서는 광고 모델로 연예계에 입성했다. 드라마 ‘34사기동대’ ‘안투라지’ ‘크리미널 마인드’와 영화 ‘궁합’ ‘창궐’ 등에 출연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