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조윤희♥이동건 딸 사진 공개…“과민반응”vs“속상할 것”
최윤나 기자yyynnn@donga.com2018-12-10 10:25:00
배우 조윤희, 이동건 부부의 딸 사진 공개가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원장이 SNS에 딸 로아의 사진을 공개한 이후, 조윤희가 이에 대해 불편함을 표현했기 때문.
지난 9일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원장은 자신의 SNS에 조윤희, 이동건 가족의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조윤희&이동건 예쁜 딸 이로아의 첫돌잔치 엄마보다 더 예쁜 요정미모 로아의 첫 생일을 축하해~ 지혜롭고 아름다운 선한 사람으로 자라기를 기원하며 주님의 사랑이 함께하기를”이라고 글을 함께 올렸다.
문제는 사진을 공개한 이후였다. 딸 사진이 SNS에 빠르게 퍼져나가고, 더불어 이 사진이 기사화 되자 조윤희가 이에 대해 불편함을 토로했기 때문.
조윤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우리 의사와 관계없이 딸 로아 사진이 SNS에 노출됐다”며 “기사화돼 당황스럽고 속상해서 글을 올린다. 로아의 얼굴이 이렇게 노출되는 건 부모로서 너무나 원치 않는 일. 사진이 더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도와달라. 리그램해서 사진 올린 분들께 정중히 삭제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조윤희가 딸의 정면 얼굴이 공개된 사진을 노출한다는 등의 직접적인 공개는 없었기 때문에, 그가 부모로서 이렇게 불편함을 토로할 수 있다는 의견도 상당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