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로 3m 공중회전 기아 쏘울…“운전자 걸어나왔다” (영상)

박태근 기자2023-03-28 09:30:00
공유하기 닫기


미국 고속도로를 달리던 기아 승용차가 옆차에서 빠진 타이어를 밟아 공중으로 약 3m를 날아올랐다가 떨어졌지만 운전자는 크게 다치지 않아 현지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현지시각) 폭스뉴스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2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교외 채스워스의 118번 고속도로에서 발생했다.

당시 기아 쏘울 차량이 도로를 달리는데 옆차선을 주행하던 쉐보레 픽업트럭에서 돌연 타이어 한 짝이 빠져나왔다.

쏘울은 구르는 타이어를 정면으로 밟으며 공중으로 3m 넘게 솟구쳤다가 뒤집어진 채 땅으로 곤구박질쳤다. 미국 언론들은 쏘울이 최소 12피트(3.65m) 이상 공중에 떠올랐다고 보도했다.


영상은 뒤따르던 테슬라 차량 운전자가 트위터에 올리며 유튜브와 언론 등으로 퍼졌다. 테슬라 운전자는 “어제 있었던 가장 충격적인 사고”라고 했다.

이 영상이 특히 화제된 이유는 쏘울 운전자가 큰 부상 없이 걸어나왔다는 점이다.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 대변인은 “기아차에는 운전자 1명만 탑승한 상태였고 그는 가벼운 부상만 입었다”면서 “쉐보레 픽업트럭의 휠 너트가 파손되면서 타이어가 이탈됐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들은 “거의 죽을 수도 있었던 이 사고에서 아무도 크게 다치지 않은 것이 놀랍다”며 “운전자는 걸어나왔다”는 목격자의 말을 전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