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 술’ 훔쳐먹고 만취해 뻗은 코끼리 24마리…깨워도 ‘꿀잠’

뉴스12022-11-12 09:10:00
공유하기 닫기

(인도 PTI통신 갈무리)

인도의 한 마을에서 20여 마리의 코끼리가 사람들이 담근 술을 훔쳐마시고 만취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10일(현지시간) 인도 PTI 통신이 보도했다.

인도 동부 오디샤주의 한 정글에서 인근 마을 주민들은 마두카 나무의 꽃을 이용해 담그는 전통주 ‘무후아(muhua)’를 만든 후 발효를 위해 항아리를 남겨두었다.

그 후 숲을 지나던 24마리의 코끼리떼가 우연히 무후아 항아리를 발견하고 이를 모두 마셔버렸다. 코끼리는 마두카 나무 꽃의 달콤한 향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른 아침, 주민들은 깨진 항아리와 한 무리의 코끼리들이 술에 취해 진흙에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24마리 중 9마리는 새끼 코끼리였다.

마을 주민 나리아 세티는 “오전 6시쯤 무후아를 가지러 정글에 들어갔는데 모든 항아리가 깨지고 술이 없어진 걸 발견했다. 코끼리들은 그 옆에서 기절해있었다”고 말했다.

코끼리 떼는 사람들이 깨워도 일어나지 못할 정도로 만취해 깊은 잠에 빠져있었다. 코끼리들은 후에 지역 야생동물관리국 관계자들이 도착해 북을 치자 깨어나기 시작했고, 간신히 일어나 숲속으로 돌아갔다.

후각 능력이 뛰어난 코끼리가 무후아를 마신 일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현지 야생동물관리국 책임자는 “코끼리가 무후아 냄새를 맡으면 코를 부엌으로 쑤셔 넣거나 벽을 부수고 들어갈 때도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 4월에는 한 무리의 코끼리가 무후아 술을 빚고 있던 5명을 공격해 사망에 이르게 한 사건도 있었다. 당시 산림당국은 지역 주민들에게 코끼리가 지나다니는 곳에서는 무후아를 담그지 말 것을 경고했다.

(서울=뉴스1)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