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기 암 소년 집 앞에 모인 괴물들…캐나다 마을의 ‘9월 핼러윈’

두가온 기자2022-09-29 11:27:00
공유하기 닫기

인스타그램 ‘kira.nik’ 갈무리

시한부 진단을 받은 캐나다의 5세 남자 어린이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1000명의 인파가 몰려 감동을 주고 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인근 해밀턴 시에 사는 알렉스 허데이키스(5)는 생후 10개월 때 중추신경을 손상하는 뇌종양인 뇌실막세포종에 걸려 치료를 받아왔다. 하지만 최근 들어 치료는 효과를 보이지 않았고 알렉스는 호흡을 위해 기관지에 튜브를 삽관해야 했다.

의료진으로부터 남은 시간이 얼마 없을지도 모른다는 말을 들은 알렉스의 부모는 아들에게 잊지 못할 기억을 선물하고 싶었다. 그들은 아들에게 가장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물었고 돌아온 대답은 ‘괴물을 보는 것’이었다.

알렉스는 나이아가라 폭포 인근에 있는 유령의 집을 가보고 싶었지만, 의사들이 ‘장거리 여행은 위험할 수 있으니 집에 머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해 가보지 못했다. 지난 11일 이 소식을 접한 알렉스 부모의 친구는 알렉스를 위해 한 달가량 빠른 핼러윈 파티를 열기로 했다.

그는 페이스북을 통해 핼러윈을 못 보고 세상을 떠날 수도 있는 알렉스의 사연을 전하며 그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나 괴물 복장 등 다양한 파티 복장을 하고 알렉스의 집 앞 거리에 모여달라고 요청했다.

인스타그램 ‘kira.nik’ 갈무리

그리고 파티 당일, 지역 주민의 도움으로 차량 통제까지 성공한 알렉스 가족들은 파티 참가자들을 기다렸다. 가족들은 300명 정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했지만 당일 1000명이 넘는 주민들이 마녀, 마법사, 늑대인간, 유령 등 알렉스를 위해 ‘괴물복장’을 입고 모였다.

심지어 소방대원들 까지 소방차를 끌고 알렉스를 만나러 왔다. 3년 전 암으로 세 살 딸을 잃은 지역 주민도 참여해 파티를 즐기고 알렉스의 가족을 위로했다. 알렉스의 아버지는 “이렇게 많은 사람이 도와주러 올 줄 상상 못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경험이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알렉스의 어머니는 “아이가 너무 행복해 보였다. 우리 마음에 영원히 남을 기억이 될 것”이라며 “알렉스는 그날 이후 매일 사진과 비디오를 보며 큰 에너지를 얻는다. 오는 핼러윈 때 우리가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