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털’ 된 인형 머리카락 되살리기…부모에게 유용한 육아 꿀팁!

phoebe@donga.com 2017-06-28 14:37
아기 양육은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주변의 도움이 필요하죠. Expert Home Tips라는 해외 육아 매체에서 어린 자녀를 둔 부모에게 유용할 ‘꿀팁’ 목록을 정리했습니다. 원문에는 총 23가지 팁이 정리돼 있지만 그 중에 일부만 소개합니다.

오래된 DVD 케이스를 색칠 놀이 세트로

© Unoriginal Mom
오래돼서 영화 CD가 사라진 철제 DVD 케이스가 있다면 그냥 버리지 마세요. 색연필과 연필을 넣고 이를 넣으면 멋진 색칠 세트가 됩니다. 얇아서 아이 가방에도 잘 들어갑니다.

초콜릿 케이스에 막대 사탕 보관
© 킨더 초콜릿
자녀가 에그 킨더 초콜릿을 좋아하나요? 그렇다면 장난감이 든 주황색 장난감 케이스를 버리지 말고 보관하세요. 반쯤 먹고 남긴 막대 사탕을 보관하는 데 엄청나게 유용합니다.

공주인형 머리카락 다시 멋지게 만들기 
© Lil Blue Boo
아이들이 실컷 갖고 논 낡은 바비 인형은 머리카락이 모두 엉켜 예뻐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머리도 다시 부드럽고 아름답게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빨래 할 때 쓰는 섬유 유연제를 물에 희석시켜 바비 머리를 담겨 보세요. 이후 살살 빗질하면 근사한 머리카락이 됩니다.

새 이가 나느라 아픈 잇몸 진정시키기

‌얼음 팝을 만들어 물려주면 좋습니다. 아이스 큐브 트레이에 아이가 좋아하는 음료수를 부어 냉동고에 넣어 얼립니다. 고통을 달래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왼쪽 신, 오른쪽 신 구분  
© Shoezooz
왼쪽 오른쪽을 잘 구분하지 못하는 아이들은 간혹 신발을 엉뚱하게 신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야단을 치면 아이에게 엄청난 좌절감을 주는 데요. 이럴 땐 스티커가 아주 유용합니다. 동물 스티커를 절반을 잘라 왼쪽 부분은 왼쪽 신에, 오른쪽 부분은 오른쪽 신에 각각 붙입니다. 스티커 속 동물이 하나로 붙도록 신을 신게 합니다. 간단하게 오른발 신과 왼발 신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 발 그림 그려가기 
© Expert Home Tips
발이 빨리 자라는 아이들을 위해 새 신을 사러 나가야 할 일이 많은데요. 장난꾸러기 아이들과 함께 쇼핑하는 일은 악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신발 주인을 안 데리고 갈 수도 없는 일인데요. 이럴 때 아이의 맨발을 A4 종이 위에 대해 그대로 둘레를 따서 선을 그어 주세요. 발 그림만 들고 신발 가게에 가면 됩니다.

빨래 바구니에 넣고 목욕  
© Happy Home Fairy
욕조에 장난감을 넣어줘야 순순히 목욕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넓은 욕조 이곳저곳을 둥둥 떠다니는 장난감을 건진다고 아이가 미끄러지는 사고를 당할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 빨래 바구니를 욕조에 넣고 아기를 그 안에 앉힙니다. 장난감이 멀리 떠다니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치리오스(구멍 뚫린 시리얼) 목걸이 만들기 
© Ann-Marie Loves
차로 이동 중에 아이에게 간식을 먹이는 일은 여간 고역이 아닙니다. 움직이는 차 안에서 작은 간식을 꺼내다 보면 바닥에 흘리기도 하고 시간도 걸리는데요. 이를 위해 한 어머니는 ‘스위트 목걸이’를 만들라고 제안했습니다. 구멍이 뚫린 시리얼을 줄에 엮어 목걸이를 만들어 아이 목에 걸어주면 언제 어디서든 혼자 식사할 수 있습니다. 빼 먹는 재미는 덤입니다.  


‌더 많은 육아 정보를 보려면 Expert Home Tips를 방문하면 됩니다.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