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 빠진 소중한 반지 찾아준 ‘기적의 반지 탐정’

phoebe@donga.com 2017-04-13 17:28
션(Sean)과 잭퀴(Jacqui)는 기적을 발견했습니다. 사진 : Jacqui Caldwell 페이스북
호주 퍼스에 사는 잭퀴 콜드웰(Jacqui Caldwell)은 4월 초 로트 네스트 섬에서 수영을 하다가 소중한 추억이 담긴 반지를 잃어버렸습니다.

보통 사람이라면 그냥 포기했겠지만 콜드웰은 그럴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약 일주일 만에 기적적으로 반지가 그에게 돌아왔습니다.

호주 WA뉴스는 4월 12일(현지시간) 아이 엄마인 콜드웰은 지난 4월 2일 오후 3시경 파커 포인트에서 수영을 한 후 반지가 손가락에서 빠져 있음을 알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필사적으로 찾아봤지만 소중한 반지는 없었죠. 결국 콜드웰은 온라인에 도움을 청하기로 하고 페이스북에 메시지를 적어 올렸습니다.

“어제 아름다운 파커 포인트 기슭에서 나는 영원한 반지를 잃고 황폐해졌습니다. 해초위에 떨군 것 같은데요. 만약 금속 탐지기를 가진 분이 있다면 제 반지를 찾아 주세요. 1000달러를 기꺼이 보상하겠습니다.”

운 좋게도 콜드웰을 위해 퍼스 지역에서 유명한 ‘반지 탐정’이 등장했습니다. 션 보디(Sean Boddie)라는 남성인데요. 그는 콜드웰에게 추가 정보를 얻은 후 파커 포인트 지역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이런 일은 시간이 관건이죠. 날씨가 허락한다면 최대한 빨리 시도해야 한다”며 “잭퀴는 일요일 오후 3시에 소중한 반지를 잃어버렸고, 지금은 목요일이다. 시계가 똑딱 거리고 있었다”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문 반지 사냥꾼인 보디는 종종 남들이 잃어버린 보석을 찾아달라는 요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는 “이런 일은 우연이나 운이 아니다”라며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위치, 기상, 조수에 대한 적절한 연구를 하고 계획을 세우고 행동한다”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계산을 마친 보디는 사고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수색 예정 지역에 도착한 그는 해변 날씨가 악화하고 서풍이 강해 모래가 쓸려나간 것을 알게 됩니다. 쉽지 않을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처음 그는 암초에서 녹색으로 부식한 동전을 발견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누군가 잃어버린 것이었죠. 그는 암초를 따라가다가 암초 사이의 균열 안에서 강한 금속탐지 신호를 얻었습니다.

몇 번 파 내려가자 그 안에서 콜드웰의 반지가 나온 것입니다. 반지를 돌려받은 콜드웰은 정말 기뻐했습니다.

“이 반지를 다시 만들거나 살 수 없는 특별한 반지입니다. 반지에는 내 첫 아이와 멋진 남자와 결혼한 해, 은세공 인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억만금을 주고도 다시 살 수 없어요. 보디 씨의 노력과 열정에 너무 감사해요. 다시금 행복감을 느낍니다.”

보디는 아직 찾지 못한 결혼반지 하나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올해 요청이 들어온 반지 4개 중 3개를 물에서 건졌다”라며 “‘미아’라는 분의 결혼반지를 언젠가 꼭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