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안에 딸기가 들어있다? 황당한 '스트로마토' '딸마토'

nuhezmik@donga.com 2017-03-29 14:30
딸기(Strawberry)+토마토(Tomato)=스트로마토(Strawmato)
사진=Asiawire
한 토마토 애호가가 토마토를 먹다가 황당한 경험을 했습니다. 토마토 속에 딸기가 들어있던 것인데요.

지난 3월 27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더썬은 중국 랴오닝성 선양 출신의 SNS 유저 ‘슈퍼웬(Superwen)이 공유한 토마토 사진을 소개했습니다.

슈퍼웬은 보통 때처럼 토마토를 먹다 너무 놀랐습니다. 한 입 베문 토마토 안에 딸기가 들어있던 것이죠. 슈퍼웬은 곧장 사진을 촬영해 SNS에 공유하며 전문가의 의견을 물었는데요. 그는 우선 이 괴상한 토마토를 먹어도 되는지가 궁금했습니다.


사진=Asiawire
슈퍼웬의 사진은 공유되자마자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퍼졌고, 결국 중국 국영 매체를 이에 대한 답변을 보냈는데요.

국영 매체는 농업전문가의 의견을 빌려 “딸기가 다 자라게 된 것은 토마토가 제대로 수정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성장 과정에서 수분이 부족했을 수도 있다. 해당 토마토와 딸기 둘다 먹어도 된다”고 그를 안심시켰습니다.

그러나 정작 슈퍼웬은 딸기 알레르기가 있어 토마토만 먹었다고 하네요.


사진=Asiawire
한편 서도 다른 종류를 섞은 하이브리드 과일, 채소는 해외에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케일과 양배추를 섞은 ‘케일렛’, 살구와 자두를 섞은 ‘플루오트’, 귤과 그레이프프루트를 섞은 ‘탄젤로’ 등 종류가 다양한데요. 한 정원 전문가에 따르면 딸기와 토마토의 경우는 같은 토양에서 재배하지 않는 게 보통이라고 합니다. 토마토와 딸기를 재배하는 데 필요한 '토양 pH'(토양 용액의 수소 이온 농도)가 서로 다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