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속 두 사람을 따라가는 '하얀 물체'...유령(?) 논란

youjin_lee@donga.com 2017-01-03 17:44
Youtube 'Huelo el Miedo'
두 사람이 밤 거리를 걸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 뒤로 무언가가 따라붙습니다. 어두운 화면 때문에 더 으스스해 보이는데요.

지난 1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미러는 도로 위를 걷고 있는 두 사람 뒤를 쫓아가는 '하얀 물체'가 찍힌 기묘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집 주위에 초자연적 존재가 있다며 설전을 펼치던 가족이 집 앞에 설치한 CCTV에 찍힌 것이라는 데요. 가족은 유튜브에 해당 영상을 올렸다고 합니다. ‌
Youtube 'Huelo el Miedo'
영상을 보면, 걸어가는 사람 외에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가 포착됐습니다. 길을 걸어가는 두 사람 뒤로 희미한 물체가 두 팔을 벌리고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저희도 이 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봤는데요. 영상 아래에 스페인어로 “누군가 당신을 쫓아오는 것을 모르고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해봐라”, “이 집에 사는 가족들이 주장한 것이 사실임을 증명할 증거를 잡기 위해 며칠간 무인 카메라를 설치했다”등의 내용이 붙어 있습니다. 다만, 언제 어디서 촬영된 것인지는 나와 있지 않았습니다. 

한편 영상을 본 몇몇 누리꾼들은 해당 영상에 등장한 하얀 물체가 귀신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한 누리꾼은 “하얀 물체는 카메라 렌즈에 반사된 것일 뿐 초자연적인 것과는 아무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