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나라 ‘SKY캐슬’ 팬 합성사진 덕 광고 출연, “최초 유포자 찾아요!”

dongadevp@donga.com 2019-03-06 17:29
사진=온라인 커뮤니티,오나라 인스타그램
드라마 ‘SKY 캐슬’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오나라가 한 팬이 만든 ‘합성사진’ 덕분에 헤어제품 광고모델이 됐다.

오나라는 3월 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초 유포자를 찾는다. ‘진진희, 찐찐이가 꼭 찍었음 하는 광고’라고 사진 재미있게 편집해서 만들어주신 ‘SKY 캐슬’ 팬분. 제가 헤어제품 광고를 드디어 드디어 찍었다”고 밝혔다.

이어 “어떤 분인지 너무 궁금하다. 그분의 기도와 염원 덕분에 제가 이런 행운을 얻은 것 같다”며 “최초 유포자님 어디 계시느냐. 아는 분은 제보해달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이와 함께 오나라는 자신의 모습이 담긴 한 헤어제품 브랜드 광고 사진을 게재했다. 하지만 이 사진은 정식 광고가 아닌 한 팬이 제작한 합성사진이었다.

오나라의 글을 본 한 누리꾼은 합성사진을 제작한 팬이 자신의 친구라고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 누리꾼은 친구의 계정을 태그하며 “제 친구가 편집한 사진이 이렇게 큰 일을 벌릴 줄이야…. 대단하다 대단해”라며 놀라워했다.

한편, 오나라는 JTBC드라마 ‘SKY 캐슬’에서 극에 활기를 불어넣는 진진희 역할을 맡았다. 이를 통해 큰 사랑을 받은 그는 역할의 이름을 딴 ‘찐찐’이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윤우열 기자 cloudancer@donga.com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