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2’ 티저 공개, 엘사의 여친? 에스터에그에 설왕설래

phoebe@donga.com 2019-02-14 14:18
화제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의 공식 티저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엘사 여왕을 가장 좋아하는 슈퍼영웅으로 여기는 아이들은 2월 13일(현지시간) 미국 월트디즈니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겨울왕국2’ 티저 영상을 보고 흥분할 것 같은데요. 엘사는 맹렬한 폭풍우 속에서 바다를 건너려 하는데요. 초능력으로 바닷물을 얼음으로 만들어 빠르게 걷습니다. 또한 1편과는 달라진 위엄있는 의상도 눈길을 끕니다.
ⓒ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
엘사가 간절히 당도하길 원하는 파도 반대편에는 무엇이 있을지 공개적으로 드러나진 않았지만, 몇 가지 힌트가 살짝 보이기도 합니다.

아렌델 왕국이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하고 있지만, 모든 것은 순조롭게 돌아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괴상한 다이아몬드 형상이 궁 밖 공중에 떠 있습니다. 동생 안나는 언니를 구하려는 듯 또다시 혼자서 위험한 바위를 오르며 가로질러 갑니다. 그리고 엘사와 울라프가 이상한 분홍색 불꽃이 동그랗게 원을 그리는 것을 봅니다. 또한 숲 바닥에서 하늘로 솟구치는 미스터리 캐릭터도 있습니다. 크리스토퍼는 믿음직한 스벤과 함께 순록 무리를 모아 돌격합니다. 마지막 샷은 안나가 한스의 칼을 움켜쥐고 관중석으로 달려드는 것입니다.

트레일러에서 부분적으로 보이는 두 명의 새로운 등장인물, 캐주얼한 옷차림의 붉은 머리 여자, 그리고 나뭇잎과 함께 솟구쳐 오르는 금발의 역할은 아직 분명하지 않습니다.
ⓒ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
일부 팬들은 의문의 붉은 머리 여자가 엘사의 새 여자친구가 되길 의망하고 있습니다. ‘겨울왕국’ 시리즈에서는 엘사의 성적 정체성에 대해 아직 밝힌 적이 없습니다. 엘사가 좀 더 진보적인 로맨스(소셜미디어 운동 #GiveElsaAGirfriend)를 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 놓았죠.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들은 이 아이디어를 지지했습니다. 작가와 감독 역시 이 아이디어를 논의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또한 영화에 새롭게 합류한-아직 배역이 밝혀지지 않은- 에반 레이첼 우드는 양성애자입니다. 만약 여성 동성애자가 등장한다면,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선 전례없는 일이 될 것입니다.
ⓒ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 
일부 네티즌들도 들떠 있습니다. 
“제발 엘사의 여자친구가 되어줘” (@somethingsoley)
“어느 쪽이 엘사의 여자 친구인지 알 필요가 있어” (@itsmarlyjay)
“들어봐, 이 사람은 엘사의 여자친구고 그녀는 가을의 힘을 가지고 있어” (@ksupercorp1821)

하지만 불편한 기색을 보이는 네티즌들도 분명 있습니다.
“할리우드가 그냥 영화를 만들만 안 될까, 모든 영화가 소셜 저스티스 워리어(Social Justice Warrior) 메시지를 가져야 하나” (@Holden)
“잭 프로스트(영화 ‘가디언즈’의 주인공)와 엘사가 연결되었으면 좋겠어” (@Eileen8)
“엘사를 레즈비언으로 만들지 않는 게 좋다. 레즈비언 영화를 보여주려고 조카를 데려가는 사람은 없다. 그 문제는 어른 영화를 위해 아껴둬라” (@Jay)

최현정 기자 phoebe@donga.com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