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소름”…‘스카이캐슬’ 완벽 성대모사한 성우 ‘인기’

friendssoda 2019-01-16 13:05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치솟은 인기에 배우들의 명대사 패러디 열풍이 불고 있다. 특히나 완벽한 성대모사로 드라마 장면이 떠오르게끔 만든 한 성우의 영상이 화제다.

성우 김보민 씨는 1월 3일 자신의 유뷰트 계정에 ‘스카이캐슬 나름 고퀄 성대모사하기’라는 제목으로 2분 42초 분량의 영상 한 편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 속 김주영(김서형 분)의 대사를 따라하는 김 씨의 모습이 담겨 있다.

그는 “제 말을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어머니”, “아버님 말씀 잘 알겠습니다. 연락드리죠” 등 김서형의 표정과 억양을 그대로 재현해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한서진(염정아 분)이 통화할 때 내는 말투도 여러가지 버전으로 보여줬다. “네 생님(선생님)”, “네 쉥님(선생님)”, “어머 스웩님(선생님)” 등 대사 하나로 다양한 성대모사를 자랑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중학생 강예빈(이지원 분)의 눈물 연기와 표정까지 똑같이 따라해 보는 이들을 소름돋게 만들었다. 이외에도 진진희(오나라 분)와 이수임(이태란 분)까지 대부분의 역할을 소화했다.

해당 영상은 게재된지 12일 만에 조회수 171만 회를 돌파했다.

네티즌들의 반응도 뜨겁다. 대다수는 “소름이다”, “입모양만 따라하는 줄 알았다”, “특징을 잘 잡아내서 더 웃기다”, “기대 안 하고 봤는데 미친 듯이 웃었다” 등 극찬했다. 일부에서는 “다른 배역들도 따라해주세요”라는 요청이 빗발쳤다.

한편 김보민 성우는 1월 6일 성대모사 2탄을 공개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