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디 연큐리”…김연우, ‘유스케’서 프레디 머큐리로 변신

dongadevp@donga.com 2018-12-19 18:15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올 크리스마스를 위해 준비한 특집 주제는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소장가치 100%의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스케치북이 가장 잘 하는, 좋은 음악과 좋은 캐럴을 선물하겠다”는 멘트로 무대를 연 유희열을 필두로 레전드 보컬리스트인 김연우, 윤도현, 최백호와 세대를 잇는 뮤지션인 로이킴, 에일리, 헨리, 잔나비, 오연준, 그리고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하모니인 스윗소로우와 바버렛츠까지... 세대 장르 불문, 대중들의 아낌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션들이 '스케치북'의 크리스마스 특집을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한국의 대표적인 겨울 노래부터 크리스마스 대표 캐럴들까지 한 자리에서 들어볼 수 있는 이번 크리스마스 특집의 백미는 영국 밴드 퀸(Queen)의 전설적인 보컬 프레디 머큐리로 변신한 ‘김연우’의 무대. 6년 전 스케치북에서 ‘보헤미안 랩소디’ 무대를 선보인 적 있는 김연우는 이 날 김연우도, 프레디 머큐리도 아닌 ‘프레디 연큐리’로 변신했다. 놀라운 싱크로율을 자랑한 프레디 연큐리는 외모는 물론 완성도 높은 ‘보헤미안 랩소디’ 무대를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이어 동갑내기 뮤지션 친구인 유희열X윤도현은 90년대 대표 미남가수로 변신해 듀엣곡을 공개했고, 로이킴과 에일리는 숨겨진 연기력을 대방출, 뮤지컬을 방불케 하는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전 출연자가 함께한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역대급 스페셜 캐롤 클립까지, 오직 스케치북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음악들이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어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유희열, 최백호, 김연우, 윤도현, 로이킴, 에일리, 헨리, 스윗소로우, 바버렛츠, 잔나비, 오연준이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크리스마스 특집 '크리스마스 선물'은 12월 21일(금) 밤 24시 25분, KBS 2TV에서 즐길 수 있다.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당신을 위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