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하다, 시바” …시바견 치약 이목 제대로 끌었다

phoebe@donga.com 2017-09-15 15:53
페리오X시바 화제…“무리수” 논란도 
영상 갈무리. 
치약 제품과 시바견이 광고로 만나 화제를 모으고 있다.

LG생활건강 측은 지난 9월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페리오X시바, 취향저격 콜라보’라는 제목으로 한 편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시바견의 특징을 살린 귀여운 캐릭터와 재치있는 문구가 등장한다.

이 브랜드의 이름은 ‘시로마로’. 페리오는 이번 시로마로와의 협업을 통해 치약, 가글 등 패키지에 시로마로 캐릭터를 적용한 상품 시리즈를 선보였다.

무엇보다 영상 속 자막이 인기에 한몫했다.
초반부터 “놓치지마 시바”라면서 강렬한 한마디로 이목을 끈 것이다.

“치약 짜지마, 그냥 눌러서 써 시바”, “이 닦고 잠이나 자라 시바”, “가글가글 상쾌해 시바.” 이처럼 시바견을 뜻하는 '시바'라는 단어가 라임처럼 등장한다. 
마지막에는 “오해하지 마세요~ 욕 아니에요”라면서 해명(?)하기도 했다.

다행스럽게 여겨야하는 것일까. 욕설처럼 들리는 문구에도 참신하다는 반응이 이어지면서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화제다.

다수의 네티즌은 “역대급 마케팅이다”, “약 빨았네”, “유쾌하다” 등 흥미로워 했다.

맘카페에도 “아이들 취향 저격이다”, “이런 칫솔 치약 세트라면 아이들이 거부하지 않을 것 같다”라는 글이 올라와 마케팅에 성공했다는 평이다.

그럼에도 일부 네티즌은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 같다”, “이걸 나이 든 대기업 마케팅 임원이 승인해줬다는 게 놀랍다”, “좀 무리수 아니냐” 등 눈살을 찌푸리기도 했다.

한편 옥션은 오는 9월 17일까지 ‘페리오X시로마로’ 컬래버레이션 시리즈를 단독 판매한다.

당신을 위한 뉴스